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 많은 유목민 Sep 05. 2021

찾아가는 ‘마음 환기 요정’ 02.

02.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는 끝나지 않았다

02.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는 끝나지 않았다     


OO님~ 잘 지내고 있나요? 

지난번에 OO님 마음의 창문에 노크했던 

찾아가는 ‘마음 환기 요정’입니다.      


OO님은 평소 스스로를 토끼와 거북이 중에서 

어느 쪽에 가깝다고 생각하나요?       


제가 오늘 OO님을 만나러 오기 전에 10명을 

만났었는데 자신을 거북이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훨씬 더 많더라구요. 


만약, OO님도 스스로를 거북이라고 생각한다면

잘 됐어요. 제가 얼마 전에 만났었던 엉뚱하고 

흥미로운 거북이 이야기를 들려 드릴께요.  

    

그 거북이는 높은 벼랑 끝에서 한 발 내딛어 

데굴데굴 굴러 떨어지는 순간에 다치지 않게 

팔다리를 갑옷 속에 재빨리 넣는 연습을 하고

있었어요. 구르고 굴러 드디어 바닷물에 빠진 뒤에는 

다시 팔다리를 꺼내어서 마음껏 헤엄을 치는 쾌감이 

있다며 빙긋 웃어 보이더군요.   

   

벼랑에서 뛰어내리는 것이 위험하지 않은지?

왜 그런 연습을 하는지 물어봤죠. 

대답이 뭐였는지 상상이 되나요?      


그 거북이의 할아버지는 우리가 어릴 때부터 

읽었었던 ‘토끼와 거북이’에 등장하는 인물로, 

자만심에 낮잠을 자던 토끼 보다 먼저 결승점에 

도착해서 많은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었다죠.  

    

한편, 그 거북이의 아빠는 할아버지처럼 우직하게 

계속 열심히 걸었지만 더 이상 토끼에게 이길 수 

없었다고 해요. 왜냐하면, 아빠와 동시대를 살아가는

토끼들은 더 이상 자만하지 않고 낮잠을 자는 일도 

없었다고 해요. 너무 열심히 살아가는 토끼를 

거북이가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네요.  

    

할아버지와 아빠가 살아가는 모습을 지켜본 

그 거북이는 새로운 창의적인 방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데요. 거북이의 장점을 살려서, 

거북이답게 살고 싶었다죠.       


그래서, 등딱지가 무겁고 발이 느리다는 단점이 아닌,

등딱지가 몸을 단단히 보호할 수 있고 물에서도  

살 수 있다는 장점을 발휘하기로 했데요.               


그거 아세요?

토끼는 평지에서는 거북이 보다 빠르지만 

내리막에서는 속도를 내기가 어렵다는 것을. 

앞다리가 짧고 뒷다리가 길다는 신체 구조적 

약점 때문이죠. 수명도 토끼는 10~15년 정도에 

불과하죠.           


거북이는 비탈길도 갈 수 있고, 종에 따라서 

육지에서만 서식하는 경우도 있지만 상당수는 

육지와 물에서 모두 살 수 있어요.  

수명은 최소 20년에서 최대 200년까지.

거북이가 토끼 보다 유리한 점도 많죠?   

  

여하간, 저는 토끼도 거북이도 모두 응원할 겁니다.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는 끝나지 않았으니까요. 

어쩌면, 토끼와 거북이가 서로를 경쟁상대로 

삼기 보다는 각자의 속도로 어제 보다 한 걸음 

나아가기 위해서 노력하는 자신을 격려하기를

바라며, 각자 자신만의 레이스를 계속 이어가기를 

응원하고 있다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 것 같아요.    

   

OO님의 새로운 시작~ 응원할께요. 

용기를 내게 해 주는 노래 들려드립니다.  

기운 내요~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 있는 '시작'의 원곡자 

가호의 라이브 버전과 거북이 터틀맨 AI 복원 버전 

둘 다 멋있고 감동적인데요. 

거북이 버전은 뭉클해요.  

가사도 음미하면 할수록 참 좋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YSF0el5jMy0

가호 라이브 버전       

 

https://www.youtube.com/watch?v=Jm0s0CEEd3Q

거북이 터틀맨 AI 복원 버전      


     

새로운 시작은 늘 설레게 하지 

모든 걸 이겨낼 것처럼 Feel this song   

  

시간을 뒤쫓는 시계바늘처럼 

앞질러 가고 싶어 하지      


쉬어가면 돼 힘들게만 보이던

보이지 않던 내일도 넌 결국 해낼 거잖아

항상 좋기만 할 순 없잖아 

인생이라는 건 각자 주인공인거야  

   

그 선을 먼저 넘지 말라고

I can fly the sky, Never gonna stay

내가 지쳐 쓰러질 때까진

어떤 이유도 어떤 변명도 지금 내겐 용기가 필요해

다시 시작해~     


빛나지 않아도 내 꿈을 응원해 

그 마지막을 가질 테니

부러진 것처럼 한 발로 뛰어도

난 나의 길을 갈 테니까   

  

다시 시작해 왜 겁이 많이 나?

용기 좀 내봐 네가 틀려도 비웃어도 욕한대도

믿음대로 가 그냥 다 고마워

인생이라는 건 각자 주인공인거야  

   

곧 너의 뒤를 따라잡겠지. 원하는 대로 다 가질거야

그게 바로 내 꿈일 테니까     


변한 건 없어 버티고 버텨 내 꿈은 더 단단해질테니

다시 시작해 다시 시작해   

  

다시는 나를 잃고 싶지 않아 내 전부를 걸었으니까

원하는 대로 다 가질거야 그게 바로 내 꿈일 테니까

변한 건 없어 버티고 버텨 내 꿈은 더 단단해질테니   

  

다시 시작해

다시 시작해

이전 02화 찾아가는 ‘마음 환기 요정’ 01.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