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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HR] 45. 직원 중간 평가

by 피플코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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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회사의 회기 년도는 1월부터 12월까지이고, 보통의 성과 평가는 목표설정 (연초) → 평가 (연말)에 진행 됩니다.


연초에 그 해의 Goal Setting (목표 설정)을 한 후 평가를 연말에 진행 하기 때문에 1년의 시간이 길게 느껴질 수 있어 중간에 점검하는 시간은 필요합니다.


Mid Year-Review (중간평가)에서 살펴 봐야 할 Point를 몇가지 정리 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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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id Year Review 대화



-직원 스스로 회고의 기회

-매니저로서의 평가 및 피드백

-앞으로 남은 하반기 도움이 필요한 부분


2) 목표에 대한 중간 평가



목표에 대비해 얼마만큼의 진전이 있었는지를 체크합니다.

가능한 정량화 할 수 있고, Completion Status( 완료율), 했는지 여부를 Y/N로 직관적으로 확인 하도록 셋업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목표에 대한 수정



회사, 시장, 대외 변수 등 연초와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을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목표를 수정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에 너무 일희일비에 수정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연초에 목표 설정할 때 S.M.A.R.T 중 A(Achievable)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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