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탐험기] #2. 뮬라웨어

by 보배 진

뮬라웨어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요가복 브랜드이다. 10년 넘게 요가와 여성을 위한 피트니스 분야에서 일한 조수현 대표는 여성 스포츠웨어에 혁신의 필요성을 느껴 브랜드를 설립하게 되었다. 신생 국내 브랜드들의 급격한 성장으로 위기를 맞은 듯 했으나, 최근 여성의 건강까지 고려하거나 기능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레깅스를 출시해 다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되는 브랜드다.


뮬라웨어만의 차별점은?

1. 가장 오래된 국내 요가복 브랜드

국내 최장수 브랜드로서 오랜 기간 동안 제품의 퀄리티에 대한 명성과 신뢰를 형성하였다. 약 5년 전 내가 요가를 시작할 때만 해도 강사님들은 대부분 뮬라를 입었고, 요가원에서 파는 요가복은 거의 뮬라웨어 제품이었다. 요가복의 정석 같았다. 제품들은 약 3년간 반복되는 수련과 세탁에도 굉장히 견고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오랜 기간 쌓아온 신뢰를 기반으로 혁신을 더해간다면 앞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을 가능성이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2. 여성 건강까지 생각한 기능성 레깅스

노블럭스 레깅스는 하복부와 림프선, y존 자극을 완화해 혈액순환을 막지 않는 편안함을 준다. 사타구니 림프절은 면역과 직결되어 작은 자극에도 큰 영향을 받아 섬세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열화상 카메라로 노블럭스 착용 시 체온을 촬영한 사진으로 직접 효과를 확인해볼 수 있었다. 지지가 필요한 부위는 탄력이 있으면서도 순환을 막지않는 것이 진짜 기술력이 아닐까. 오랜 기간 R&D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온 것이 빛을 발하는 날씬해 보이거나 섹시한 핏을 강조하는 타 여성 운동복 브랜드들과 달리 여성의 건강을 먼저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1.png 출처: 뮬라웨어 홈페이지


3. ‘체험형 할인’ 카테고리 신설

뮬라웨어는 할인을 안 하는 브랜드였다. 할인된 가격으로 혜택을 제공하기 보다는 양질의 원단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20억원 이상을 투자하며 단호한 자세로 품질을 지켜온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신생기업의 급격한 성장으로 좋은 질의 제품을 1~2만원 대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시장이 변화한 상황이다. 이에 뮬라웨어는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1+1으로 묶어 가격을 최대 59%까지 낮추었다. 타 중저가 브랜드 할인가에 비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퀄리티를 생각하면 평상시 비싸서 도전해보지 못했던 잠재적 소비자에게 거절하기 힘든 제안이다.


캡처.JPG 출처: 뮬라웨어 홈페이지

4. 맨즈라인 신설

남성을 위한 요가복 시장의 성장가능성은 아직 무궁무진하다. 나이키, 아디다스, 언더아머 등 남성을 위한 운동복 시장은 포화상태인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유연성 부족 또는 운동 중 부상, 명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가 등 다양한 동기로 요가를 시작하는 남성이 늘어나고 있다. 요가 자세는 헬스 등 다른 운동과는 다른 동작과 호흡을 사용하기 때문에 국내 최초 요가복 브랜드가 남성 요가복 브랜드에 도전하는 것은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도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보안되어야 할 점

1. 올드한 디자인과 아쉬운 모델 핏

뮬라웨어의 제품들은 대체적으로 심플하고 단정하다. 하지만 심플한 멋을 잘 살리지는 못하는 것 같다. 브랜드에서 밀고 있는 이하늬 착용 제품들은 멋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주지만, 그 외 제품들은 다소 아쉬웠다. 가격대에 비해 어딘가 세련되지 못한 디자인 때문에 쇼핑몰에 들어갔다가 되돌아 나오게 된다. 모델의 피팅도 아쉬웠다. 마르고 키 큰 체형의 마네킹 같은 외국인 모델이 등장하는 건 다른 브랜드도 상황이 비슷하지만, 어딘가 모르게 어색하고 입고 싶지 않게 만드는 피팅 컷들이 아쉽다.


4.JPG 출처: 뮬라웨어 홈페이지




keyword
작가의 이전글[브랜드 탐험기] #1. 젝시믹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