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joicewons Aug 21. 2024

2023 디자인 작업 일지

나는야 내 삶의 디자이너

머릿속에 떠다니고 있는 생각을 일목요연하게, '보이는' 형태로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 글을 쓰는 작가는 예술가입니다. 마찬가지로 디자이너도 그러하지요. 전하고 싶은 메세지를 이미지로 구현한다는 것,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하면 할수록 묘한 매력이 있는 일입니다. 지금은 전업 디자이너가 아니어서 일까요? 2023년 한 해도 틈틈히 주어지는 작업들을 하는 재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작년엔 <미리캔버스>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네요. 이제는 포토샵을 켜지 않고도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니 신기하고 간편했어요. 하지만 똑같은 디자인은 왠지 재미도 없고 의미가 없는 느낌이 들어서.. 구성된 디자인 틀에 내용을 수정했는데, 이것 역시 새로 만드는 것 만큼 손이 많이 갔던 것 같네요.


이러다가 언젠가는 AI에게 원하는대로 명령(프롬포트)만 내려도, 두세시간 걸려 완성했던 작업을 뚝딱해주는 날도 오겠지요..? (물론 지금도 가능한 일입니다만..)


그래도 나는 내 삶의 디자이너니까!

주어진 시간 안에서..시간이 걸리더라도 작업에 필요한 고민들을 계속 해보렵니다.




1월~12월, 주일예배주보 / 유튜브 섬네일


2023년의 토요일은 참 특별했다. 55번의 토요일을 보내는 동안, 적어도 2시간은 주일예배를 준비하는 시간이었다.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어도, 듣고 싶은 찬양, 주중에 감동이 되었던 찬양 Bgm을 틀어놓고 예배주보 작업을 했다. (여행 갔다가 돌아오는 차 안에서 작업하는 때도 있었..)


가장 감사했던 건, 절기예배가 있을 때. 많은 고민들도 있었지만 절기를 나타내는 직접적인 이미지보다 그 의미를 먼저 찾아보고 묵상하는 시간들을 가졌다는 것! 예배에 단순한 참석자가 아니라, 예배를 준비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음이 가장 큰 감사!


이집트, 이스라엘 단기선교지에서 찍은 사진들이 절기예배의 이미지로 쓰이고, 성도분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로 주보 표지를 만들기도 했다.


2023 부활절 예배 메인 *이집트 동굴교회 입구 조각화

 


6월, 기도카드


보안상 얼굴을 가리고 올려요*

오랜만에 작업하게 된 기도카드. 양면으로, 그리고 단면자석버전으로 두개를 만들었다.


내가 직접 가보지는 못했지만, 내 주변의 많은 동역자들이 다녀왔던 땅. 여전히 삶의 예배를 이어나가고 계시는 선교사님과 가족들을 축복합니다 :)



6월, 실습 동영상


홍대 KT&G 상상마당 평생교육원에서 3개월간 평생교육사 실습을 마쳤다. 학업과 실습을 함께 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평일 저녁과 주말의 시간을 쪼개고 주변의 도움으로 잘 끝낼 수 있었다. 공들여 만든 나의 실습과정들..! (지금 생각해도 정말 열심히 살았던 3개월이었다.) 약 이틀밤을 할애해서 만든 영상, 학교제출용으로 만들었고, 2023년 8월! 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학과 졸업과 동시에 평생교육사 자격증 수료했다!



7월, 현수막 홍보


작년 외부돌출간판에 이어, 처음 시도해 본 공공현수막.

직접 <미리캔버스>로 제작하고, 가장 저렴한 <성원애드피아>에서 출력했다. 그리고 우리 박수부대가 출동해서 손수 설치도 도와주었다. 이렇게 하나씩 성장해가는 우리 생글. 짝짝짝!

 

선생님, 저 길에서 생글현수막 봤어요!





*매년 디자인 작업 일지를 쓰고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하나님 백성의 선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