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니 Dec 28. 2017

당신이 상상하는 상상

Copyright © 리니 All Rights Reserved.

<당신이 상상하는 상상>


 어렸을 적 책을 읽으면 풍부한 상상력을 가질 수 있다고 배웠다. 보통의 상상력은 실제로 경험해보지 않은 일을 긍정적으로 떠올려보는 것 혹은 기발하고 창조적인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것이었다. 터무니없는 상상까지 해볼 수 있는 나이에 나는 책을 정말 안 읽었다. 그래서 상상이 아닌 공상, 망상만 늘어갔는지 모르겠다.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과거의 후회만이 가득한 그 가벼운 상상 속에는 따뜻한 색감이라곤 찾아볼 수 없었다. 많은 사람들이 책 한 권으로 좀 더 위로받는, 흥미로운, 배우는 삶을 꾸려나갈 때 나는 비교하는, 자책하는, 지루한 삶으로 나를 밀어 넣었다. 저번 주 서점에 가서 많은 사람들 틈에 살짝 들어가 책 한 권을 다 읽고 나왔다. 예쁜, 파스텔 빛깔을 띠는 상상에 느리지만 깊숙이 들어가고 싶다.


Digital Drawing, 2017

Instagram: www.instagram.com/xoxo_rini

Grafolio: www.grafolio.com/xoxo_rini

Email: xoxo_rini@naver.com


작가의 이전글 온실 속 화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