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학민 May 15. 2023

우물 안 올챙이

나는 어디로 가는 걸까

'우물 안 개구리'라는 말이 

속담인지 

비유인지 

그건 잘 모르겠고.


오늘 문득 깨달은 사실 하나는 

나는 내가 우물 안에 있다는 사실도 몰랐다는 것.


아마 이 세상을 살아가는 대다수의 올챙이들 또한

자신의 세상을 우물로 바라보는 

깊이 있는 시각을 가지지 못했으리라

나 혼자 자위를 해본다.


내 세상이 제일 잘난 세상

내 세상이 가장 힘든 세상

세상엔 저마다의 우물이 존재하는 것 같다.


나는 어디로 가는 걸까

어디로 가긴 하는 걸까

우물 안 올챙이인 나는 잘 모르겠다.

생각 정리가 필요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개복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