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중고차 책임환불제?!
KGM 인증중고차

중고차 구매 시 가장 걱정되는 부분 중 하나는 ‘신뢰’일 텐데요. 사고차인지, 침수차인지, 내가 속는 부분이 있는 것은 아닌지 많은 것들이 걱정된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걱정을 덜 수 있는 ‘인증중고차’에 대해 알아볼까요?


인증중고차란?

중고차 시장은 연간 250만대 이상 거래되는 큰 시장이지만, 정보 비대칭으로 허위 매물이나 사고차 미고지 등에 대한 클레임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도입한 것이 바로 인증중고차입니다.


인증중고차란 완성차 업체가 직접 성능을 정밀 검사하고 수리를 거쳐 보증 기간을 연장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제도입니다. 제조사의 자체 기술 및 품질 기준에 의해 차량 상태에 대해 엄격한 검사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차량의 품질이 보증됩니다. 또한 기업이 직접 매입한 인증 차량만 판매하고 신뢰성과 보증을 제공하기 때문에 구매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중고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KGM, 강서구 서서울모터리움에 인증중고차 전시장 오픈

70년의 역사를 가진 대한민국 NO.1 모빌리티 브랜드 KGM이 지난 5월 인증중고차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또한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서서울모터리움에 KGM 인증중고차의 첫 번째 오프라인 전시장도 오픈했습니다.


KGM이 직접 만든 또 하나의 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업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7단계 엄격한 프로세스로 탄생하는 인증중고차!

KGM은 5년, 10만km 이내의 자사 브랜드 차량을 까다롭게 엄선해 매입합니다. 매입된 차량은 입고 검사, 정밀진단, 성능개선, 외관 개선, 상품화 점검, 인증점검, 출고검사 등 총 7단계의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또한 국내 최다 수준인 280여개 항목의 진단검사를 거쳐 상품화가 되며, 점검 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제공됩니다.

우수한 품질의 중고차 판매를 위해 국내 최초로 제조사 직영 서비스센터인 ‘KGM 군포 광역 서비스센터’에서 정밀진단과 품질개선 등의 상품화 과정을 진행합니다. 매입한 중고차는 이러한 품질 인증을 거쳐 ‘KGM 인증 중고차’로 새롭게 탄생하게 됩니다.


불만족 시 3일 이내 책임 환불

기존 중고차 시장에서는 차량 결함 등의 이유를 제외하고는 단순 환불요청이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KGM은 인증중고차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기 위해 ‘책임 환불제’를 도입했습니다. 고객이 주문한 차량을 배송 받고 불만족 시 3일 이내에 책임지고 환불해주는 제도로, 인증중고차 거래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 및 심리적 안정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구매도 쉽고 빠르게 원스톱 서비스!

KGM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을 통해 내차사기(판매채널)와 내차팔기(매입채널)가 모두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 계약, 결제, 배송까지 모든 과정을 쉽고 빠르게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 구매시점 기준 1년/2만Km까지 무상 보증(신차 판매 시 제공된 무상 보증기간을 포함)을 통해 품질에 대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신뢰 구축을 위해 앞장서는 KGM

KGM의 인증중고차 시장 진출은 오랫동안 쌓아온 품질과 혁신이 기반 되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한층 편안하고 편리하게 신뢰도 높은 중고차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단순한 중고차가 아닌 ‘KGM이 직접 만든 또 하나의 차’는 아래 링크를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KGM 인증중고차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KG 모빌리티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장마철 빗길 안전운전 & 침수 대처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