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eherazade Jan 26. 2016

게으른 여행

런던, 영국 

- 언니, 대영박물관은 어디로 해서 가요?

 = 나 거기 안갔는데..

 

- 그럼 웨스트 민스트 사원 입장료는 얼마에요?

 = 몰라, 안가봐서

 

- 버킹검 궁 호위대 식 보는거는 홀수날이에요? 

짝수날이에요?

 = 안가봤는데 아마 홀수날이라지..

 

- 언니, 런던에 온지 나흘째라면서 

도대체 어디에서 뭘 하신 거에요?




런던이나 파리, 도쿄 같은 대도시를 여행하며 좋은 점은 조급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다른 도시들과 달리,내가 여기를 또 언제 다시 와 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지 않기 때문에..

마음만 먹는다면 언제든 다시 올 수 있다는 마음에 ...그래서 런던에서 나는 충분히 게으른 여행자가 되었다.

 

느즈막히 나와 아무 버스나 골라타고이층버스 맨 앞에 앉아 시내 한 바퀴를 돌다가 창밖으로 예쁜 거리가 보이면 아무데나 내려  구경을 했다.

 

사실, 여기가 다이애나 비가 즐겨 다니던 거리면 어떻고 런더너들의 최고 인기 거리면 어떻고

영국 역사상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거리라 해도 뭐 어떻겠는가?

반대로, 그것들이 아니어도 나는 상관없었다.

 

그렇게 이층버스를 타고 나는 이름없는 주택가 거리를 거닐었고 체링 크로스가의 한 고서점에서 이해하지도 못하는 책을 뒤적이면서 오후 시간을 전부 보냈고 서더크 역 앞 이름없는 펍에서 맥주를 마시며 저녁을 때웠다.

 

게으르니, 몸도 마음도 편하다.

작가의 이전글 해 질 무렵, 카파도키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