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문 Apr 08. 2021

더 높을 곳을 찾게 하소서

해리포터가 될 순 없겠습니다만

#편문_해리포터가될순없겠습니다만


Altiora Petamus
* 알티오라 페타무스
* 더 높은 것을 찾게 하소서


———


가끔은 나의 목표보다 조금 더 높게 가질 필요가 있다. 정확한 목적과 나를 움직일 수밖에 없게 하는 목표가 함께할 때 나를 성장시킨다.


아주 작은 마침표부터 시작해 조금씩 나의 자존감을 높여가는 것이다. 예전에 본 알쓸신잡에 뇌인지 과학자 장동선 박사님께서 하신 말이 있다. 너무 좋은 말이라 메모해두었던 내용인지라 제가 품었던 말을 공유합니다.


갑각류가 성장할 때는 가장 약한 순간이다. 딱딱한 껍질에서 벗어나 탈피를 한 순간이다. 오직 약해져 있는 그 순간이 바로 성장하는 순간이란 것.성장하는 순간이 가장 상처 받을 수 있고 약해진 순간이다. 인간의 몸은 척추동물이지만 마음은 갑각류가 아닐까.


죽을 것 같고 잡아먹힐 것 같은 스치기만 해도 상처 날 것 같은 그 순간, 우린 성장한다. 더 높은 곳을 향하기 위해선 어쩌면 가장 내가 힘든 순간을 잘 포착할 필요도 있다. 나 또한 가끔 느낀다. 위기가 곧 기회란 말이 이런 맥락이 아닐까 싶다.


——-

 @rlapwn 사진 제공 감사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착한 사람보단 좋은 사람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