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슬금 Jul 03. 2022

다합에서 다이빙

또 하나의 흑역사 썰


이젠 찜통더위가 시작된 걸까? 선풍기로 땀을 식히며 바다가 있는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적어본다.


이집트에 안 왔다면 모를까 죽기 전에 홍해의 아름다움은 한 번 감상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물을 무서워하면서도 다합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배워보기로 했다. 호기심이 두려움을 이긴 셈.


하지만 아니나 다를까 처음 접해본 산소통에 다이빙복 무게부터 버겁게 느껴졌고 (아 이건 내가 할 일이 아니었나?)

위급 상황을 대비해 둘씩 짝을 지어 산소를 나눠 쓰는 연습을 할 때엔 공포를 느꼈다.


급기야 오픈워터 과정 대망의 3일 차(마지막 날),

수심이 점점 깊어질수록 산호초와 예쁜 물고기들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환상적인 풍경에 빠져들기 시작한 그때,

갑자기 이퀄라이징이 잘 안 되면서 코피가 흐르고 두려움에 얼어붙은 나는 패닉에 빠져버렸다.


강사님이 분명 급작스럽게 수면 밖으로 나오지 말라고 신신당부하셨는데 (감압병(잠수병)의 위험 때문)

너무 무서운 마음에 그걸 어기고 정신없이 물밖으로 나와버렸다.

나 때문에 우리 조는 제대로 다이빙을 즐기지 못했다. (민폐도 이런 민폐가.. )

강사님한테도 따끔하게 혼나고 너무 죄송해서 고개를 못 들었다. ㅠㅠ


바다에 들어간지 얼마 안되었을 땐 신이 나서 함께 들어간 친구들과 사진을 찍으며 웃고 있었다.





흑역사를 만들긴 했지만, 우여곡절 끝에 오픈워터 자격증을 취득했다.

보통은 이틀을 더하면 딸 수 있는 어드밴스 자격까지 쭉 이어가고

그러다 스쿠버다이빙에 심취한 사람들은 전문가/강사 과정까지 밟게 된다.

더한 사람들은 장기 여행 중에 다합에 아예 눌러앉기도 했다.

(내가 다합에 머물렀을 때 그런 선택을 한 사람들이 있었다. 강사님도 그런 케이스였고.)

나는 오픈 워터만 따고 더 이상 도전할 엄두는 내지 못했다.



작열하는 태양 아래 더위와 싸워야 할 이유도, 자신도 없고 그저 살아있는 것이 그날의 과제처럼 느껴져

다합에서의 일과는 보통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늘어져 있거나 퍼져있는 게 전부였다.

물담배도 시도했는데 그 맛이 딱히 내 취향은 아니어서 한두 번 체험해보고 말았다.


홍해의 매력에 빠진 채 하루하루를 늘어지게 보내는 재미에 중독되면 바로 여기가 무릉도원이 아니고 무엇?

어째서 장기 여행자들이 다합을 못 떠나는지 너무나 잘 알겠더라.ㅎㅎ


떠나던 날 숙소에 머물던 수강생들과 강사님이 배웅 나와주셔서 감동받았던 추억으로 마무리한 다합 여행.

그때 놓친 홍해의 다이빙 포인트.. 다시 보고 싶긴 지만.. 역시 떨린다.






 2009. 09.

Dahab, Egypt


매거진의 이전글 카이로를 생각하면 나도 모르게 흘러나오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