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레이스 임은정 Jul 08. 2023

조울증 자살 방법을 검색한 당신에게

조울증 자살방법 키워드 검색

얼마 전, 누군가가 '조울증 자살 방법'이라는 검색을 통해 내 글을 읽었다. 브런치에서는 사람들이 어떤 경로를 통해 계정으로 유입되었는지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아무 생각 없이 들어갔던 브런치에서 암울한 검색어를 접하곤, 잔잔했던 마음이 출렁였다.


누군지 알 수는 없지만, 조울증 자살 방법을 검색할 정도라면 현재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람일 것이다. 희망이 보이지 않는 삶을 연명하며, 더 이상 살아서 뭐 하나 싶어 자살 방법을 검색했을 것이다. 생각이 여기까지 미치자 그냥 보고만 있을 수 없었다.


조울증을 오랫동안 앓았던 나는, 글쓰기를 통해 나를 돌아보며 마음을 치유할 수 있었고, 나의 처지를 공감해 주는 사람들의 위로와 응원을 통해 회복을 경험했다. 결정적으로는, 하나님이 믿어지는 경험 이후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검진 차 올해 초 전문의 상담을 받은 적이 있는데, 그때 이런 말을 들었다.

"정신병원에 여러 번 입원할 정도면 예후가 좋지 않은 게 일반적인데, 상당히 드문 케이스네요."


누군가는 자살 방법을 검색하다가 이 글을 발견했을 수도 있다. 원하는 정보는 안 나오고 딴소리만 하니 김이 샜을 수도 있다. 어떤 사연이 있어서 목숨을 끊으려고 하는지 알 수 없지만, 오늘 하루 견디느라 참 고생 많았다는 말을 해주고 싶어서 이 글을 쓴다. 나에게도 하루를 견디는 게 버거웠던 적이 있었다. 그런데 이제는 뭐가 그렇게 힘들었는지도 기억이 잘 안 나고, 예전 기억이 떠올라도 더는 괴롭지 않다. 당신의 힘든 일들도 어서 희미해지는 때가 왔으면 좋겠다. 더 나아가 힘들었던 그 일로 인해 오히려 삶의 전환점을 맞이하길 소망한다.


하나님이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시는지 다 알 수는 없지만, 당신을 향한 큰 계획을 갖고 계실 거라 믿는다! 그리고 그 계획은 상상도 못 했던 놀라운 계획일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수고하고 무거운 짐들을 전부 거두어 가시고, 새로운 삶으로 인도해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새로운 소식-
<희망 충전 프로젝트>
날짜: 10월 20일
시간: 저녁 7시-9시
장소: 영등포구청역 부근
대상: 누구나

힘든 일 가운데 있는 사람, 힘든 일을 극복하는 과정 중에 있는 사람들이 모여서, 식사하고 이야기 나누는 모임이 다음달에 있어요! 함께 간단한 식사도 하고, 책 선물도 받고, 희망 충전 하러 오세요.


참여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프로필 사진 클릭하시고, 메인 화면의 편지 모양 아이콘눌러서 저에게 메일로 사연을 보내주세요. 읽어보고 연락드릴게요:)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 11:28


Come to me, all you who are weary and burdened, and I will give you rest.

Matthew 11:28 NIV



이전 글 보러가기

금주, 금연이 이렇게 쉬울 줄이야


나를 살리는 글쓰기모임 새삶쓰기

▼자세히 알아보기▼

https://writinganewlife.imweb.me/3



작가의 이전글 나를 살리는 글쓰기 모임<새삶쓰기> 모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