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안녕하세요? '10초 안에 읽고, 10분 안에 쓰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4년 10월 17일에 마감하는 현대백화점그룹 내 계열사인 현대백화점면세점 자소서 5번 예시를 갖고 왔습니다.
작년에 현대백화점면세점에 최종합격을 하셨던 분의 작업물입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료 문의가 필요한 분들은 오픈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카페 URL 확인 바랍니다.
1)
2)
지원 동기와 지원 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기술해주세요 / 492
[H-global mall 개점, 왕홍과의 협업]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두 가지 행보에 매료돼 지원했습니다.첫째, 코로나 때, H-global mall을 연 것에 주목했습니다. 둘째, 왕홍과 꾸준히 협업하면서 해피쇼핑데이를 진행해 잠재력 있는 국내 브랜드를 홍보한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특히, 중국을 공략하려면 중국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마케팅 경험을 겸비한 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마케팅 전문가,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성장을 이끌다]
중국에 14년간 거주한 덕분에 현지인들과의 소통에 능합니다. 또한, 스노우 중국지사와 중국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며 샤오홍슈 왕홍 마케팅, 샤오홍슈 공식 계정 운영, 바이두 검색광고 운영, 광고 제안서 작성 보조 등의 업무를 담당했습니다.이렇게 쌓은 중국 마케팅 역량 및 중국의 고객, 시장 분석력을 토대로 현지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매출 향상에 기여하는 전문가로서의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 면세점에 지원하신 거다 보니 중국 전문성을 내세웠습니다. / 마침 중국 역량이란 걸 내세워도 수긍이 될 커리어를 갖고 계시기도 하고.
-. 제 지론이기는 하지만, 자소서 1번은 본인의 역량이 가장 돋보여야 합니다.
-. 여기서 말하는 본인: 현대백화점면세점의 지원직무 담당자로서 돈값을 할 준비가 된 본인.
-. 그런 본인을 보여 줄 최적의 요소 중 가장 에이스 카드가 1번에 배치돼야 합니다.
-. 자소서는 두 가지가 중요: 1) 질문에 맞는 말, 2) 직무에 부합하는 요소 / 직무란 것도 직무 70%+회사/산업 30%
평소 현대백화점면세점(무역센터점, 동대문점, 인천공항점,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며 느꼈던 장단점을 제시하고, 현대백화점면세점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세요 / 495
[중국 내 K-패션을 이끌 현대백화점면세점]
평소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을 자주 갑니다. 9층과 10층에 MLB, OIOI 등 제가 애용하는 브랜드들이 모여있고, 국내 타 면세점과 비교했을 때 브랜드가 다양하다고 느꼈습니다. 이는 한국 패션이 중국 10~20대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상황과 맞물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장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중국 10~20대가 패션 정보를 얻는 샤오홍슈에 홍보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두 가지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첫째, 입점 브랜드로 한국 패션의 트렌드를 설명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배포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이외에도 샤오홍슈에서 패션을 다루는 KOC를 체험단으로 모집해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방문 후기를 만들게 하고, 공식계정에서 이를 리트윗하는 것도 생각해 봤습니다. 입사한 후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마케터로서 제안하며 현대백화점면세점의 발전을 이끌겠습니다.
-. 이 문항이 계열사만 다르다 뿐이지, 이번 채용에도 있습니다. 작업/접근에 참고가 되실 거라고 사료됨.
-. 신입에게 기대하는 게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자꾸 엄청난 인사이트를 보여주려고 하지 마십시오.
-. 여러분들이 아이디어/인사이트라면서 주장하는 것, 웬만한 사람들 다 할 줄 아는 겁니다. 오히려 현장을 돌아다니면서 흔히 접근할 수 있을 법한 소소한 것에 승부를 거십시오 (ex. 쓰레기통 위치 등)
이렇게 24년 현대백화점면세점의 1번과 5번 및 약간의 코멘트를 갖고 왔습니다.
이외 전달사항입니다.
1) 저 면접도 합니다. 자소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자소서를 붙고 나서 면접이 막막한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연락줘 보셔요
2) 저 1년 자유이용권(무제한으로 시작해 차액 내서 전환하는 것 가능)도 출시했습니다. 이제 현대차를 축으로 탑티어들의 수시채용이 정례화됐습니다. 현기차그룹 내 계열사는 물론, SK하이닉스 등 SK그룹 내 주요계열사들도 이제 공채를 하지 않습니다. 주요 대기업들도 수시채용으로 많이 바꿨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본인의 커리어를 점진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이고, 무제한보다도 합리적 금액의 상품입니다. 제 행보를 꾸준히 관심가지고 봐 오시던 분들의 문의 기다립니다.
3) 전자책을 발간했습니다. 21년부터 발간해서 다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었는데, 좋은 기회로 오픈놀에서 판매를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 봐 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