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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Oct 26. 2024

[NHN커머스 B2B영업] 관련 자료 및 3번 예시

24하 채용

안녕하세요? '10초 안에 읽고, 10분 안에 쓰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4년 11/3에 마감하는 NHN커머스 관련 자료 및 3번 예시를 갖고 왔습니다. 이번 공고는 B2B영업 담당자만 뽑는 공고입니다.

잘 읽어보고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고, 유료문의가 필요하다면 오픈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카페 URL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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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NHN커머스 B2B영업의 직무소개부터 함께 봐 보시죠.

-. 쇼핑몰 제안 및 오픈 / 커머스 솔루션 사업, 이 2가지 단어가 눈에 띕니다.

-. 저는 항상 단순 영업을 쓰더라도 그 영업의 대상이 되는 아이템, 그 아이템을 중심으로 확인되는 시장의 동향이나 경쟁사 및 고객 구매력 등을 구글링 통해서 조사할 수 있을 만큼 조사해야 된다고 말씀드리는 편입니다.

-. 여기서 특히, 커머스 솔루션 Biz란 단어에 꽂혀서 이와 관련된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체크해 봤습니다. 관련 URL은 다음과 같습니다.

-. NHN 커머스는 우리 일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차세대 IT 기술력과 강력한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 플랫폼 고도몰, shop by를 시작으로, 주요 해외 거점 및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업함으로써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커머스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 바로 위 링크드인 내 NHN커머스 페이지의 소개글입니다. 그걸 보고 나서 페이지 내 아래 게시글까지 보면 B2B영업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대강 유추가 됩니다.

-. 위와 같이 고객사들의 이커머스 페이지를 함께 만들어 주는 동반자라고 봐야 될 듯 하고.

-. 당연히 경쟁사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페24 등이 될 듯 합니다. 자사몰을 만드는 데 선택지가 될 수 있는 회사라면 다 경쟁사.

-. 고도몰 중심으로 주요 서비스 간 비교분석이 이뤄져야 됨. 신입의 입장에서 할 수 있는 만큼만 해야 됨. 회사들은 완벽한 걸 절대 바라지 않음.

-. 가격이나 기능 등 B2B영업 담당자 단에서 바꿀 수 없는 것 말고, 내가 유관부서와 협의해서 디테일을 기할 수 있는 부분들을 영업에 녹여내서 제안을 하고, 고객의 믿음을 사서 계약까지 체결하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NHN COMMERCE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며, NHN COMMERCE가 더 성장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는 무엇인지 작성해 주십시오. / 695, 700


#1. NHN COMMERCE 선택이유

고도몰을 선택한 고객사들의 매출 성장을 위해 진심어린 지원을 아끼지 않는 NHN COMMERCE의 진정성에 반해 지원했습니다. 단순히 고도몰을 고객이 고르고 나면 끝이 아니라 이 고객들이 고도몰, NHN COMMERCE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내놓은 걸 보며 대한민국의 이커머스 미래가 밝고, 그 중심엔 NHN COMMERCE가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저 역시 관련 경험이 많습니다. 소상공인들과 함께 하는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기에 참여하는 사장님들의 매출이 올라가기를 바라는 마음에 마케팅 서포트를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300개 가게가 참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성장했습니다. 구매 아웃소싱 회사에서도 고객사들의 비용 효율화에 도움이 되고자 자발적으로 매달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포트를 만들어 공유했습니다. 이 경험을 살려 NHN COMMERCE에서도 고객만족도 제고와 매출 향상,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B2B영업 담당자로서의 모습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2. 회사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요소

단순히 자사몰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에 그쳐서는 안 됩니다. 고객사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내놓는 데 도움을 주고, 그 브랜드가 어떤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쇼핑몰에서 소비자들과 만나야 최종고객들의 만족도가 극대화될 지까지 같이 고민해 줘야 합니다.



이렇게 NHN COMMERCE B2B영업에 맞춰서 기업 관련 자료를 알아봤고, 2번 문항 예시도 함께 가져왔습니다.

이외 전달사항입니다.

1) 저 면접도 합니다. 자소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자소서를 붙고 나서 면접이 막막한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연락줘 보셔요.

2) 저 1년 자유이용권(무제한으로 시작해 차액 내서 전환하는 것 가능)도 출시했습니다. 이제 현대차를 축으로 탑티어들의 수시채용이 정례화됐습니다. 현기차그룹 내 계열사는 물론, SK하이닉스 등 SK그룹 내 주요계열사들도 이제 공채를 하지 않습니다. 주요 대기업들도 수시채용으로 많이 바꿨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본인의 커리어를 점진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이고, 무제한보다도 합리적 금액의 상품입니다. 제 행보를 꾸준히 관심가지고 봐 오시던 분들의 문의 기다립니다.

3) 전자책을 발간했습니다. 21년부터 발간해서 다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었는데, 좋은 기회로 오픈놀에서 판매를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 봐 주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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