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이며, 성장배경, 과거연애사에 따라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것도 명심해 주었으면 좋겠다.
온전히 참고용이다.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관심 있는 분이 엔프제이겠거나?
아님 본인이 엔프제이시거나 할 것이다.
일단.. 연락을 하고 계시다면?
엔프제의 호기심 천국에 초대된 것을 축하한다..
질문폭탄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엔프제가 관심제로인 사람과 주기적인 연락을 주고받거나 썸을 탄다????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나는 T성향이 있기에 귀찮은 연락은 길게 이어가지 않고 적당한 선에서 끊는다.내 얘기도 잘하지 않음.
피상적인 것은 얘기하지만
내 생각, 내 가치관, 내 고민, 내 방향 등등 진지한 얘기는 잘 꺼내지 않는다.
대화가 무거워지는 것도 싫고..
상대방이 그걸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은 이유이다.
ENFJ 여성의 호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음? 이걸 모른다면 진짜 둔둔둔둔둔한 사람이다.
그 이유는 엔프제 여성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몸통 박치기'를 날리기 때문이다.
1편에서도 언급했지만,
ENFJ의 사랑은 나의 라임나무 오렌지 나무처럼 시작한다.
자신의 모든 것을 내어줘도 아깝지 않을 때 시작하기 때문에호감을 드러낼 때 '조심성'이 조금 없는 편이다.
강한 확신과 상대방에게 맞춰 변신할 준비가 되었기 했기 때문에무서울 게 없는 '몸통 박치기' 스킬 가동모드상태이다.
엔프제가 당신에게 관심 있다는 증거 5가지.
1. 직진.
경주마처럼 양쪽 눈의 시야가 가려진다.
그 사람 외 다른 남자사람은 거의 졸라맨처럼 보이면서 아무도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가감 없는 '직진'의 형태를 띤다. 상대방에게 거침없이 다가간다. 이는 밀당을 하지 않는다는 뜻이며 상대방을 헷갈리게 하지 않는다. 그냥 지나가다가 얼핏 봐도 쟤는 쟤 좋아함을 얼굴에 적어놓고 다닌다.이때 많은 사람들이 부담스러워 할 수 있다. 하지만 상대방이 거부의사를 보이거나 반응이 시큰둥하다면 엔프제도 주춤할 것이다. 일단 엔프제는 상대방이 나에게 관심이 있건 없거나 간에 자신의 관심이 있는 게 먼저다. 호기심과 탐구력이 여기서도 발휘가 된다.
2 선연락.
어떤 이들은 선연락을 하는 거 자체가 플러팅을 하는 거라고 하는데..엔프제들의 선연락 자체가 플러팅이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하다. 진짜 연락 행위일 뿐이고 플러팅은 만남+만났을 때 대화와 태도에서 드러날 것이다.
그래서 약속과 만남을 주도하는 편이다.
스케줄은 상대방에게 맞추되, 만남은 먼저 제안을 할 것이다.
엔프제들은 전화, 카톡도 물론 좋아하지만
시간을 같이 보내는 것을 선호한다. 그게 가장 효율적으로 빠르게 친해질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일지도...
4. 질문 폭격.
엔프제들의 특징은 '덕질'이다. 호기심이 많고 궁금한 것을 참지 못하며, 자기가 관심 있는 대상의 정보를 빠르게 수집하고 싶어 한다. 빠르게 파악해서 뭘 좋아하고 뭘 싫어하고 어떤 성격이고 해서 자신을 그 사람에게 커스터마이징 할 준비를 한다. 엄청난 탐구력이다.
그래서 만났을 때 질문 폭탄을 날릴 것이다. ENTJ 도 비슷한 성향일 것 같은데 내 생각엔 엔프제도 마찬가지일 것 같다. 그 사람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에 대한 생각을 듣고 싶어서 혈안이 되어있을 것이다.
아주 흥미롭고 반짝이는 눈으로 당신에 대해서 이것저것 묻는다면? 특히 가치관, 미래, 성장동력, 우여곡절이야기, 공통관심사 등등의 주제라면... 100000%이다.
그리고 엔프제는 이것을 바로 플러팅이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크다. 이 정도로 내가 너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어!라고 말하는 거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5. 헬퍼.
엔프제가 당신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헬퍼를 자처했다면, 이것도 긍정적인 신호이다.
오지라퍼인 엔프제가 두 팔 걷고 도움을 주려고 하는 건 엔프제가 줄 수 있는 애정의 상위레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