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뚜루Lee Dec 02. 2023

요천의 김밥 만들기

나는 요리천재, 요천

아무리 생각해 봐도 나는 요리를 좀 하는 것 같다.


음... 사실 입맛이 무지하게 좋아서 아무거나 잘 먹기에 내 요리 솜씨가 있냐 없냐는 중요하지 않기도 하다.



요 며칠 남들이 보기엔 산책 수준밖에 안 으나, 집을 나서 강변을 따라 걷기를 이어가고 있다. 오늘은 음식도 좀 신경을 써 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김밥을 먹되 밥은 조금 넣고 두부를 첨가한 나름 다이어트 김밥을 먹기로 결심한 것이다.





 다시 봐도 정말 잘 썰었다

나는 칼질도 좀 된다.

당근을 채친다. 칼로. 채칼 따위 주방을 어지럽게 할 뿐이다. 타타타타타다타다다다 가늘게 채쳐서 (더 가늘게 채칠 수도 있으나, 식감도 중요하므로 딱 이 정도! ) 후라이팬에 넣어준다. 식용유 좀 두르고 소금은 아주 살짝만 쳐서 볶볶볶. 다이어트도 중하지만 당근의 영양소 흡수에는 기름이 있어야 한다니 양심의 가책일랑 내려놓자.


두부는 손가락 굵기 정도로 잘라서 소금을 뿌려둔다. 간도 이고 수분도 빠지게 할 요량이다.


계란을 굽기 위해 작게 한 꼬집 소금을 넣어주고 잘 풀어둔다.


이쯤 손질해놓고 문득 '김밥 김이 있나? 다 먹었던가?' 생각이 든다. 급하게 냉동실과 주변 선반을 찾아봐도 없다. 몇 주전 김밥 말아먹으며 다 쓴 게 이제야 생각난다. 그때도 김이 두장만 더 있었으면 좋겠다 했던 게 기억났다. 김밥에 김이 없다니!!!! !!! 잠시 절망했지만, 사러 나가는 게 더 귀찮은 나는, 요리가 좀 되는 나는, 요리천재 요천인 나는, 변경한다. 김밥에 김 대신 배추!!


굴러다니던 배추 2장을 들어 올린다. 잘 씻어 물기를 털어내고, 줄기 부분을 칼등으로 두드린다. 탕탕탕탕탕탕탕 골고루 두드린다. 당근으로 인해 달궈져 있는 후라이팬에 잘 두드린 배추를 넣고 불을 낮춘다. 흐물해지게 뒤집어 가며 구워준 뒤, 엇갈리게 도마 위에 펴둔다.


이제 물기가 좀 빠진 두부를 후라이팬이에 약불로 수분기 날아가게 잘 굴려가며 탄력감 있게 탄탄하게 구워준다. 

풀어둔 계란도 노릇노릇 구워준다.



한 김 식은 배추 위에 밥을 펴고, 당근을 놓고, 맛살 올리고, 계란과 두부 올려준 뒤 치즈 한 장 까서 놓아준다.


김밥 마는 것과 똑같이 딱 잡아서 돌돌돌 말아준다.

손끝이 야무지게 움직여야 한다. 역시 나는 요천, 생각보다 잘 말린다. 


풀리지 않고 잘 썰릴까 떨린다.

칼질을 잘해야 한다. 지그시 누르는 듯 하지만 위에서 아래로 수직하강하듯 내리누르면 안 된다. 미끄러지듯 앞코에서 시작해 손잡이 앞의 칼날까지 밀어 썰어내야 한다.


잘 썰었다. 맛도 좋다. 역시 나는 요리가 좀 된다. 며칠 동안은 다이어트용 대체식으로 써도 되겠다.



다만 문제는 플레이팅이 좀 어설프다는 것과 사진 찍는 기술이 미천하다는 것. 하지만!! 그 따위 것들로  나의 천부적인 요리 솜씨를 가린다 한들 하늘을 손바닥으로 가리는 수준일터! 틀림없는 요천인 나는, 내가 만든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심히 걱정이다.


사진상으론 믿기 어렵겠지만, 맛은 진짜 좋았다






















 



작가의 이전글 슬초브런치프로젝트오프모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