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 앨리스 Feb 14. 2021

작열하는 '붉은 토양'의 그곳.

가나, 아크라에 가다.


가만히 그날을 꺼내어 보다



    가나의 수도, 아크라(Accra)에 도착하여 캐리어를 끌고 공항을 빠져나와 아프리카 대륙에 한 발을 내디뎠을 때, 나의 가슴에 불을 지핀 건 작열하는 태양이 아닌 "작열하는 적토"였다.


가나 적갈색의 토양.


    아프리카에 대한 환상이 있었던 것인지 도착하자마자 내가 꼭 가고 싶었던 곳은 관광지가 아닌 그냥 그곳 사람들이 살고 있는 마을이었다. 체류하는 3일 중 이틀은 크루들과 동행했지만 아무 목적 없이 그냥 사람들 사는 곳에 간다고 하면 별로 설득력이 없을 것 같아 마지막 날은 혼자 호텔 택시를 대절하여 아무 마을이나 데려다 달라고 기사님께 요청했다.


아크라의 한 마을의 풍경









처음 만난 건 귀여운 꼬마 아가씨다.
 이름이 뭐니?


마을 초입에서 처음 만난 사람.



'빅토리아'를 소개한다.



또 다른 가족과 무슨 영문인지 모르는 표정의 남동생이 따라 나왔다.



여느 가족과 다를 것 없는 아크라의 한 가족을 만날 수 있었다.









감사하게도
 빅토리아의 집을 소개 해 주기로 했다.
검은 오리가 지나간다.



키우는 가축을 여럿 보여주었다.



이동하는 오리 떼.



이름 모를 가축이다. 다 기억하지 못하는 게 안타깝다.









익숙한 마을의 한 풍경



한가로이 노니는 염소들.









빨래가 널려있는 풍경은 나에게도 익숙하다.



나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준 빅토리아에게 고마웠다.



    내년에 학교에 입학한다는 빅토리아를 위해 작은 운동화를 살 수 있는 돈을 보답으로 건네주었다. 지금쯤 어엿한 아가씨가 되어 있겠지? 빅토리아 가족과의 기념사진은 여전히 간직하고 있다.



펄럭이는 빨래 아래 아프리카의 가축들.



빅토리아의 할머니.









호텔로 돌아가는 차창 밖
아프리카의 여러 풍경들을 볼 수 있었다.


가나의 진풍경.



수많은 파인애플이 쌓여 있는 매대.



흔들리는 카메라였지만 환히 반겨주는 표정만은 또렷하다. 내 마음까지 밝아진다.



카메라를 들이대니 파인애플을 양손에 들고 포즈를 취해준다. 유쾌한 아이들이었다.









이것으로, 시간 여행 시리즈 20s, 아프리카 가나 편을 마무리하도록 한다.

해가 진 아크라의 해변.





이전 18화 인도양 최후의 낙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