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율쓰 Aug 09. 2020

요즘

레츠 터커바웃 근황

1.

안녕, 브런치.

그간 격조하였습니다.


핑계는 여러가지 댈 수 있겠지만, 일단은. 삶이 좀 힘들었던 걸로.

지금은 그럼 살기 좀 나아졌냐 하면, 그것은 또 다른 이야기.


2.

어떤 내용으로 글을 쓸까 고민하다

일단 가볍게 내보낼 수 있는 내 근황도 좋겠다 싶었다.


조금 시간을 들여 써보고 싶은 내용은 내 첫 직장과 요즘 내가 꽂힌 배우.


그런데 생각보다 첫 직장 이야기가 어렵다.

써야한다는 강박 같은 게 있는데 왜 이런 게 생겼는지 모르겠고,

무엇보다도 아직 그 곳에서의 트라우마를 이겨내지 못한 듯 하다.

쓰려고 하면 자꾸 끌려들어 가는 것 같아 힘들다.


하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시간과 글이 나를 구원할 것이라는 굳은 믿음으로,

조금씩 써보려 노력 중이다.


3.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계-속 원서 넣는 중.

변호사일 많이 해보지도 않았는데 하나는 확실했다.

재미가 없다.

어쩌지?

건물 없어서 미안하다는 엄마 말에 힘껏 고개를 끄덕여 본다.


4.

프로필 사진과 필명을 바꿔보았다.

사실 내 성격대로라면 실명을 쓸텐데,

일 얘기를 할 것 같아 가명의 끝을 붙잡고 있었다.

최대한 아무도 몰랐으면 했다.


하지만 난 변덕이 심하니까 또 뭐 그렇게 숨길 것까지 있나 하는 생각.

필명은 좀 더 고민해봐야겠다.


5.

독립영화 오디션을 보고 최종 후보가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다.

자꾸 새로운 걸 해보고 싶다. 하고 싶은 게 너무 많다. 열심히 살아야겠다.

삶이 점점 더 재밌어지는 것에 감사를.

매거진의 이전글 마시는 즐거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