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권도연 Jun 22. 2023

'I형 인간의 팀장생활' 출간 후기

출간을 꿈꾸는 이웃들께



안녕하세요, 저의 브런치를 가끔 발도장 찍어주시는 구독자님과 많은 브런치 작가님들, 그 외 어쩌다 들르게 되신 독자님들!  



2년 전에 브런치에 이런 글을 올린 적이 있었어요.

제목은 '어쩌다 팀장'.


연차가 다 차지도 않았는데, 팀장이 없어서 결국 팀장이 되어버린 뭐 그런 경우를 쓴 얘기였는데, 실제 전

후배는 많고, 일도 많고, 보고해야 할 상사는 있고, 또 챙겨야 하는 일은 토하도록 많은 월급쟁이 었어요.


매일매일 그 부담감과 불안감에 울다 고민하다 한숨 쉬다

글을 쓰기 시작했더랍니다.


전 글을 쓰면 스트레스가 풀리는 이상한 사람이거든요.


한 번은 불면증과 두통에 시달리다 신경외과를 찾았는데, 그때 의사가 그랬어요.


정신과 의사를 찾아가 상담을 받아보세요.


그래서 그랬죠. 전 말하는 걸 좋아하지도, 잘하지도 않아요.

그랬더니 그 의사가 지나가는 말로 그랬어요.


그럼 쓰셔야겠네요.


글을 더 썼죠. 힘들다, 속상하다, 화가 난다, 억울하다..  그런 감정의 글을요.


근데 그 글을 누군가는 진지하게 본거예요.  

퍼블리라는 비즈니스 실무 스킬을 알려주는 직장인 대상 온라인 플랫폼이었는데, 거기에 그 글을 올려달라며 연락이 왔어요.  대신 소설처럼 스토리텔링을 해달래요. 흔쾌히 오케이 했어요.  당시 전 드라마 작가가 되겠다며 대본을 쓰고 있었거든요. (결과적으로 모든 공모전에서 탈락을 했지만요...ㅎㅎ)


그래서 썼어요.


 '하이퍼리얼리즘 소설! 어쩌다 팀장'




연재가 시작되었는데, 반응이 좋았어요. 댓글도 꽤 달리고, 더 많이 연재해 달라는 요청도 들어왔죠.


그래서 두 번째 연재물 '팀장의 파워게임'을 썼어요. 제가 일하는 곳이 바로 국회거든요! 사내 정치라면 신물 나게 겪은 터라 이 역시 어려운 일이 아니었어요.


그런데 어느 날,

아! 그날도 주말 근무 중이었는데 메일이 한 통  온 거예요.

출판사에서 근무하는 과장이라고 했어요. 제 글을 책으로 내고 싶다는 내용이었어요!



그날의 심정은.. 

지금도 말로 표현할 수 없어요...

누가 저한테 물어본 적이 있었거든요. 살면서 꼭 해보고 싶은 게 있냐고.

또 다른 누구도 물었어요. 죽기 전까지 해야 할 숙제 같은 게 있냐고요.


그때마다 대답한 게 뭐냐면. '내 이름의 책을 내는 것'이었거든요.


이후 '출간을 위한 글쓰기'가 시작됐습니다.


책을 보면 알게 되시겠지만,

저는 늘 출퇴근 길에 글을 썼어요.

9호선 완행을 타면, 직장까지 딱 50분이 소요되는 그 시간,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한, 그리고 아무도 나를 방해하지 않는 지하철 안이 저에게 딱이었어요.



총 376 페이지.

아주 작고, 예쁘고, 귀여운 책이 그렇게 탄생했습니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9695005



제가 이 글을 이렇게 길게 적게 된 거는

물론 책 홍보도 있지만요..

글 쓰는 걸 사랑하지만 결과물이 신통찮아 우울한 작가님들,

지금도 여전히 어디에선가 글을 끄적이고 있을 브런치 식구들께 제가 겪은 행운의 기운을 나눠드리고 싶어서예요.


브런치는 2018년도에 시작했어요. 글은 많이 썼지만 어디에도 당선된 적 없고요. 공모전은 몇 번이나 떨어졌는지 셀 수 없을 지경이에요. 그. 런. 데. 책이 나왔어요!!!


언제까지 이렇게 벽에다 혼잣말하는 것처럼 글을 써야 하나 싶던 제가 출간 작가가 될 수 있었던 것처럼


쓰면, 계속 쓰면.

기회는 올 거라고, 저처럼 출간 제의의 메일을 받게 될 것이라 확신을 드리고 싶어서요.


그러니 늘 끄적이셨으면 해요.

그래야! 뭐라도 걸리더라고요!!! ㅎㅎㅎㅎ


전, 정치권에 몸을 담고 있지만 정치가 세상을 바꾼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정치를 말하고, 쓰는 사람들의 힘이거든요.


세상의 이야기, 자신의 이야기, 주변의 이야기를 글로 써주세요. 그러면 어디에선가 변화가 찾아올 거예요. 거기에는 작가님 본인의 인생도 포함이 되고요.




 파이팅입니다!!

글 쓰는 건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그 글은 작가님만 쓸 수 있으니까!!!♡







ps. 아 참. 밀리의 서재에도 공개가 되었어요. 출퇴근길 종이 한 장도 무거울 우리 직장인 여러분들께서 폰으로, 태블릿으로 보실 수 있도록!  

https://millie.page.link/ZE2z9


작가의 이전글 회사에서 언니를 만드는 것에 대하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