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15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MT에 도전하는 막내

"내니 두려워말라"

by gentle rain Mar 18. 2025

체대에 다니는 막내가 학과 MT를 하루 앞두고 감기가 들었다.  낯선 학과 선후배들, 부담되는 술자리 등이 예상되어 마음까지 아픈 것 같다.  대학생이 되었지만 학과  MT에 불참했던 막내. 1,2학기 연이어 전액 장학금을 탈 만큼 학업에 열중했던 막내가 낯설고 불편한 세상과 만나려 한다. 그 안에서 빛이 되려고 기도하며 MT에 가기 싫은 마음을 다스리고 있다.


 막내는 유치원때부터 고등학교때까지 친구들은  체육입시학원 친구들을 제외하고 모두 교회를 다닌다. 교회 안에서 , 믿는 친구들 안에서 지내는 것이 좋았고 편했던 막내가 대학부에서 제자훈련을 받으면서 새로운 도전을 하기로 결정했다. 인싸로 대학 생활을 해보려고 한다. 빛되신 예수님을 닮고 싶어한다. 그런 도전이 처음이라 두려운 마음이 드는 것 같다.


 막내의 머리에 손을 얹고 기도했다. "예수님, 제자들을 향해 내니 두려워말라 하심처럼 막내에게도 말씀하여 주옵소서. 담대함을 주시고, 사랑과 긍휼의 마음을 주옵소서. 지경을 넓혀주시고, 복에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려는 막내가 그 과정 중에 두려움 속에서도 한 발을 내딛는 용기를 낼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안전히, 무사히 , 기쁨을 간직한 MT 되게 하시고, 만남의 축복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

작가의 이전글 시작!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