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을 살다 Jan 09. 2023

임신 초기 증상과 냄새와의 싸움

이상하게 입맛이 당겼다. 남편 졸업식이라 시댁 식구들과 함께 식당에 갔는데 갈비탕이 너무 맛있어서 급히 먹었더니 남편이 게걸스럽다며 핀잔을 줬다. 얼마 후 큰 조카 결혼식에서도 뷔페음식이 왜 그렇게 맛있는지 나도 모르게 허겁지겁 먹다 또 한 번 핀잔을 들었다. 이런 적이 없었는데 이상했다. 그 이후 듣게 된 임신 소식. 입맛이 무섭게 도는 것도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의 변화 때문이었을까?  


기쁨과 동시에 겁이 났다. 엄마는 하느님 대신 돌보라고 보낸 사람이라 했는데 내가 잘할 수 있을까. 하느님같은 존재가 되어야 한다 생각하니 무게감이 컸다. 


본격적인 입덧이 시작되자 내 후각이 진돗개 수준으로 급상승했다. 세상의 모든 냄새들이 일제히 공격해 왔다. 때마다 날아오는 음식 냄새로 이웃집 식사 메뉴를 맞추기 시작했고, 집 안까지 날아오는 자동차 매연냄새는 당시 자동차회사에 다니던 남편에게 왜 빨리 전기차를 안 만드냐고 닦달하는 이유가 되었으며, 엘리베이터나 지하철처럼 밀폐된 공간에선 사람들의 몸에 베인 마늘냄새가 났다. 그 외 샴푸린스냄새, 치약냄새, 주방세제 냄새도 괴로웠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식초로 머리를 헹구고, 소금으로 양치질을 했으며, 주방세제 대신 밀가루로 설거지를 했다. 손수건으로 코를 막고는 잠시도 뗄 수 없었다. 그러고도 집에 있으면 자꾸만 온갖 냄새가 날아오는 듯 느껴져 낮에는 아파트 뒷동산에 올라가 있었다. 


그 와 중에 남편은 내가 미울 때마다 냉장고 문 열겠다며 협박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태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