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ryptoSeoul Jan 07. 2019

퀀트스탬프, 오미세고(Omisego)와 파트너십 체결

퀀트스탬프(Y-Combinator가 지원해주는 블록체인 보안 회사)는 최근까지 오미세고(OmiseGo)의 MVP(Minimum Viable Plasma) 구현에 있어 매우 중요한 감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퀀트스탬프는 오미세고 플라즈마(Plasma) MVP의 저장소(repository)에 대해 1) 보안과 관련된 이슈들, 2) 코드의 품질, 3) 모범사례 및 사양에 충실한가를 평가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진행하였습니다.  플라즈마 MVP 구현의 설계 목표는 주요 체인의 재구성이 존재할 경우 보안을 유지하는 것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퀀트스탬프는 이러한 보안을 우회하는 취약점을 발견하였고, 오미세고 팀은 이러한 취약점들을 수정하였습니다.

퀀트스탬프의 CTO인 Steven Stewart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습니다.


“플라즈마(Plasma)는 이더리움의 디자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게 하는 확장성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것이 전체 생태계가 앞으로 더 나아가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으며 확장성 프로토타입의 보안을 강화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오미세고는 오픈되어있는 결제 서비스 플랫폼 및 탈중앙화 거래소를 개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추가적으로, 오미세고는 상인 및 기업 비즈니스에 안전하고 화이트 라벨 솔루션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화이트 라벨: 다른 회사들이 자신의 브랜드나 포장을 이용하여 판매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른 하나의 회사 상품이나 서비스를 말합니다.)  MVP(Minimum Viable Plasma)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개발 중으로 Layer 2 확장 솔루션인 플라즈마 프로토타입을 구현한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P2P(peer-to-peer) 가상화폐 거래소 플랫폼이 되는 것을 목표로, 플라즈마(Plasma)는  오미세고(OmiseGo)와 전제 이더리움 생태계에 대한 잠재적으로 획기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확장성 문제 해결

이더리움이 대중화되기 위해서는 확정성 문제들을 극복해야만 합니다.  2017년 12월 초, 크립토키티(CryptoKitties)라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심각한 혼잡을 주었습니다.  이더리움이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인기가 많은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 트랜잭션 볼륨을 동시다발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만 합니다. 


현재 이더리움은 많은 양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우선 Layer 1이라고 알려져 있는 이더리움의 블록체인은 트랜잭션이 안전하고 복제할 수 없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블록 당 제한된 양의 데이터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플라즈마(Plasma)는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위해 개발된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주요 블록체인에 직접적으로 저장되는 데이터의 양을 줄임으로써 기하급수적으로 높은 양의 트랜잭션 속도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는 “이더리움 위”에 존재하는 블록체인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블록체인은 좀 더 빠르고 경제적인 트랜잭션을 가능하게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보안을 위해 주요 체인에 의존합니다. 


퀀트스탬프(Quanstamp) 기업정보

퀀트스탬프는 자체적인 프로토콜 및 자동화된 보안 툴(tool)을 개발하고, 매뉴얼 감사를 실행하고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회사입니다.  퀀트스탬프 프로토콜은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을 강화하고, 공개적으로 액세스 가능한 검사 보고서를 작성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를 만드는 프로젝트의 평판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오미세고(OmiseGO) 기업정보

오미세고는 지리적 위치나 자산 집단 및 애플리케이션 상관없이 자체 주권 금융 서비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오픈되어있는 결제 서비스 플랫폼 및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의 탈중앙화 거래소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오미세고의 경우, 금융을 분권화하려는 목표를 위해 플라즈마 연구 및 구현에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오미세고는 동남아시아에서 선두적으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오미세(Omise)의 자회사입니다.


원문링크: https://medium.com/quantstamp/quantstamp-partners-with-omisego-to-make-ethereum-ecosystem-safer-by-securing-plasma-mvp-859123f97851  


본 게시물의 저작권은 크립토서울(KrytptoSeoul)에 있습니다. 상업적인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공유의 경우 원문 출처를 반드시 남겨야 합니다.

Copyright(c) 2018. KryptoSeoul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Blockgeeks의 스마트 컨트랙트 얼라이언스 합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