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련 Mar 04. 2024

건강하자 행복하자

요 며칠 몸이 안 좋았다. 감기라거나 장염이라거나 뭔가 이름을 붙일 수 있다면 차라리 병원에 가서 약을 받았겠지만 그건 또 아니었다. 은은하고 자잘한 증상들이 나를 귀찮게 했다. 손발이 차고 두통이 잦고 소화가 안되고, 무엇보다 내내 피로했다.


수액이라도 맞기에는 요새 너무 잘 먹고 잘 자고 있었다. 스트레스도 거의 없었다. 더 바쁘게 일할 때도 멀쩡했는데 휴가를 앞둔 지금 대체 왜 이런건지 좀 억울하기도 했지만, 그동안 피곤하게 산 빚이 쌓인 거라고 생각하며 겸허히 받아들이기로 했다.


체력이 올라오지 않으니 완충이 안되는 전자기기처럼 몸이 쉽게 방전되었다.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더라도 만남이 예상보다 길어지면 어김없이 지쳤고, 그 좋아하던 합주도 하기 싫었다. 평소 같으면 휴가를 앞두고 설레하며 이런 저런 것들을 찾아봤을 텐데 출국을 이틀 남긴 지금까지도 사실상 여행 계획이랄 게 없다. 요리도 귀찮아서 집에 있을 때는 자꾸 배달 어플을 켰다.


다정함은 체력에서 나온다는 말은 유명하지만, 다정함 뿐만 아니라 호기심도 활기도 설렘도 그밖의 모든 좋은 감정들도 다 체력에서 온다는 걸 새삼 느꼈다. 


어제부터 건강 벼락치기를 하듯 홍삼도 먹고 비타민도 먹었다. 이 글을 다 쓰고 나서는 오랜만에 요가 매트를 꺼내 스트레칭도 할 것이다. 그렇게 다시 조금씩 체력을 끌어올려서 이번 휴가 때도 많이 감탄하고 많이 궁금해하며 골목골목 누비고 다닐 테다. 그리고 한국에 돌아오면 정말로 운동을 해야지.

작가의 이전글 이게 되겠어? 금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