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대린나 Oct 21. 2019

레소토 여행, 타바 보시우 산책하기

레소토의 성지, 밤의 산(Mountain at Night) 타바 보시우

밥을 먹자.

식당 이름 슈슈. 모슈슈의 성지답다.
푸짐푸짐한 스테이크와 파스타. 도합 약 25,000원.


남아공이나 레소토에서 스테이크를 주문할 때는 한국에서 먹던 것보다 한 단계 낮은 굽기로 주문해야 한다. 미디움으로 시켰다가 턱이 얼얼해지기를 몇 번이나 반복하고야 알아냈다. 실수로 많이 구워주는 게 아니라 그것이 남아공의 미디움 굽기였던 것이다. 레소토는 남아공과 비슷할 것이다는 생각으로 한 단계 낮춰 주문했는데 역시 내 생각이 맞았다.


음.. 레소토 소고기는 왠지 남아공 이스턴케이프의 소와 비슷한 맛이 나는 것 같군..?


산책을 하다 들어가 본 원형극장에는 아무도 없었다. 타바 보시우 전체를 통틀어 사람이 별로 없었다. 날이 거진 저물었기 때문인가 보다. 이 넓은 곳에는 오늘 이곳에서 묵을 사람들만이 듬성듬성 오후를 즐기고 있었다. 텅 빈 원형극장을 보니 꾹꾹 눌러온 까불이 본능이 툭 튀어나오는 것이었다. 무대에 뛰쳐 올라가 얼마 전에 봤던 영심이 만화를 따라했다.

광란!(파닥파닥) 분노!!(파닥파닥)


갑작스런 소란에 지붕에 앉아 있던 비둘기들이 푸드드득 날라갔다. 아무도 없다고 생각했는데 비둘기들 못 봤네.. 휴식 중에 깜짝 놀랐을 비둘기들을 생각하니 조금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비둘기도 자릴 뜨게 하는 열연


           

민속촌 구경하기

민속촌 구역에는 시대별로 다양한 초가집이 26개동이나 있다. 초가집 안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들어가 볼 수는 있다.

 민속촌 안내도. 슥 둘러보기만 해도 1시간은 족히 걸릴 정도로 넓다.
모슈슈 동상 쪽에서 보는 민속촌 풍경.
길도 예쁘게 잘 놨다.
실례실례합니다~ 세케테 2세라는 분이 살았다는 집.
이 집은 기어들어가야 할 판이다.



시대별로 조금씩 초가집의 모양이 달라지는 것이 재밌다. 그런데 겉모양은 달라졌어도 기본적으로 둥글게 흙벽을 세우는 형태이기 때문에 실내는 비슷비슷했던 것 같다. 초가집 안은 아무것도 없는 그저 공간이다. 꾸부정하니 들어가기도 귀찮고 해서 몇 번 들어가 본 뒤에는 그냥 슥 훑어만 보면서 다녔다.


한참 구경하며 가는데 저 멀리 민가 쪽에서 아이들이 우리를 발견하고 손을 흔든다. 민속촌과 민가 사이를 막아선 울타리 너머에서다. 귀여운 녀석들, 초면에 뭐가 그리 반갑다고 ㅎㅎ 하며 같이 손을 흔들었다. 우리가 반응하자 아이들이 외친다.


돈 좀 줄래요~?



무미건조하기 그지없는 말투다. 상대가 무시해도 그만이라는 능숙함마저 느껴진다. 우리가 무시하고 가버릴지라도 좋은 시도였 서로를 다독일 것 같은 느낌? 에휴... 아이들에게 값싼 시도가 되어버린 돈 요구에 한숨이 난다. 근데 한편으로는 돈이라도 주고 한숨을 쉬어야 하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든다. 어쨌든 더 다가갔다가는 기분만 언짢아질 것 같아 발길을 돌렸다.


매거진의 이전글 레소토 여행, 밤의 산 타바 보시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