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인드카페 Jan 12. 2023

게으른 당신이 성인 ADHD일 수도 있는 이유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입니다


오늘은 왜 할 일을 계속 미루게 되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할 일을 계속 미루는 이유는

게을러서가 아닙니다!


게으른 당신이 성인 ADHD일 수도 있는 이유




할 일을 끝까지 미루다가

기한 바로 직전에 밤새워 완성하고

식은땀 흘려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 해야 되는데…’

이렇게 미루는 것도

하나의 습관입니다.




이러한 습관은

우리 뇌 속 도파민의 경로를

어떤 방향으로 개발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경로는

당장의 만족감을 높이는 방향


두 번째 경로는

장기적 목표를 위해

당장의 만족감을 참는 방향




만약 내가

계속 미루기만 한다면


나의 뇌가 당장의 만족감을

높이는 방향으로만

개발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습관을 만드는 의지와 별개로

성인 ADHD인 경우

일을 시작할 때 매우 오래 걸리고

일 도중 계속 딴짓을 하느라


당장의 만족을 참는 도파민 경로를

개발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요.




이렇게 당장의 만족을 참지 못하고

순간적인 즐거움만 찾게 되면

안정적인 생활을 하기 힘들고

심한 경우 자극적인 것에

중독될 수 있어요.




따라서 미루는 습관을

고치고 싶다면

당장의 만족감을 참을 수 있도록

훈련을 통해 뇌를

조금씩 바꿔나가야 합니다.




혹시 그냥 게으른 성격이 아니라

성인 ADHD가 의심된다면

가능한 한 빠르게 진단받고

치료를 시작하세요.


성인 ADHD는 치료 시기가

관건입니다.






빠르게 나의 상태를 점검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성인 ADHD 심리 테스트를

진행해 보세요!



▼ 성인 ADHD 심리 테스트 ▼


▼마인드카페가 더 궁금하다면?▼


▼선택 장애가 진짜 위험한 이유▼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이 첫사랑을 잊지 못하는 이유, #자이가르닉_효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