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재 Jun 15. 2024

[틈날때읽어봐] 나는 중요하지 않다

모든 불행은 내가 나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서 생긴다.

자연에 내가 중요해야 하는 이유는 없다.

내가 중요해야 하는 이유는 오직 나만을 위해서 그렇다.

자연도 어느 누구도 나의 중요함에 관심이 없다.


내가 나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나는 소외될 것이다.

작용 반작용의 원리다.

나만을 위해서 사는 모두가 실패하는 이유다.

남을 위해서 살라고 하는 이유다.

남을 위해서 사는 것에 종교적 향기를 묻혀 놓은 것은 무좀 같이 안타까운 현대 문명의 불치병이다.


나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해 보라.

그리고 주위를 둘러보라.

그대만이 고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수도사적, 영적, 탈 세속적인 삶 같이 그대가 두려워하는 도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그대가 그토록 추구하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지 모른다.

작가의 이전글 [소장영화관] 밀레니엄 맘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