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검은포도웃음 Jun 25. 2020

Happening 2

도서관. 수천 수만의 책. 무덤. 쓰레기 더미 속에서 한 권을 뽑아 들었다.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월식>. 

표지를 넘기고, 면지, 소제목, 빈 장, 이 아니었다. 


참으로 

속깊은 

침착함


누군가 연필로 써두었다. 


다시 월식. 



그 글귀는 당시 내가 그토록 얻으려 했던 것이었다. 나는 그것을 끝내 얻지 못했고, 지금은 잊었다. 하루는 늘 꽉 차 있고, 나는 불안해 두리번대며 붕붕, 떠다닌다. 아쿠타가와에게 흥미를 잃은지 몇 년이나 되었다. 그러나 그 글귀는 아직도 가끔 생각한다. 차분히 바라보며 쓴 


참으로 

속깊은 

침착함 


keyword
작가의 이전글 Happening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