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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엘리나 Oct 23. 2024

이름에 대하여

사회적 기대를 나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하기

이름이 가진 가치는

기업의 브랜드와 크게 다르지 않다.

브랜드를 만들 때,

그 이름에 철학과 가치를 담는다.

그래서 잘 만들어진 

브랜드 이름을 들으면

무엇을 지향하는지,

어떤 이미지와 신뢰를 전달하는지

어렵지 않게 떠올릴 수 있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나의 이름도 단순한 호칭이 아니다.

내가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가치와 신념을 담고 있다.

사람들이 내 이름을 부를 때,

그 속에는 기대가 담기고,

때로는 그 기대가 

나에게 책임의 무게로 다가온다.


그러나 모든 브랜드가

이름을 가졌다고 해서

바로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 않던가.

그 이름에 담긴 비전과 철학을

어떻게 실천하느냐에 따라

브랜드의 진짜 가치가 결정된다.


이름을 지닌다는 것은 시작일 뿐이다.

이제 그 이름 속에

어떤 가치를 축적할 것인지가

더 중요하다.


내 이름도 그렇다.

처음에는 주어진 이름이었을지 몰라도,

이제는 내가 그 이름 속에

나만의 가치를 채워가고 있는 것이다.


사람들이 내 이름에 담는 기대는

사실 내가 그 기대에 

걸맞은 사람이 되길 바라는 마음일지 모른다.


그러나 나는 그 기대에 

무작정 맞추려고 하기보다

내가 그 기대를 내 방식대로

실현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브랜드가 이름 속에

걸어온 발자취로 신뢰를 쌓아가듯,

나도 내 이름을 통해

나만의 신념가치를 보여주고 싶다.


이름에 걸맞은 사람이 되기 위한 

부담이 아니라,

그 이름을 

나만의 이야기로 

채워가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는 것이다.


나는 과연 내 이름 속에

어떤 철학과 방향을 담아왔고,

어떤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을까?


우리가 이 삶에서

가장 애써야 할 것은

내가 어떤 나만의 이야기로

나의 가치를 풀어낼 것인지에 대해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이다.

그래야 비로소 내 이름은

완성될 테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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