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르세우스 May 09. 2022

전복과의 전쟁

뜻하지 않게 탄생한 명작, 마늘버터 전복구이



 지난주에 저는 장을 보다가 소위 득템을 했습니다. 전복이 할인판매 중인 것을 발견한 것이죠. 그리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50% 세일하는 보양식 재료를 굳이 안 살 이유는 없었습니다.



거기에다 백숙용 닭까지 하나 구매함으로써 제가 급하게 만든 계획은 완벽해졌습니다. 맞습니다. 바로 이들은 전복 삼계탕을 만들기 위한 재료인 것입니다.



 하지만 전복삼계탕을 먹겠다는 제 원대한 계획은 뜻대로 흘러가지 않았습니다.

 다음 날 일찍 퇴근을 한 아내에게 저녁으로 백숙을 하면 될 거라고 귀띔을 했습니다. 그런데 일하느라 바쁜 와중에 대화를 나누느라 전복도 계탕에 넣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깜빡한 것입니다.


 공교롭게도 그날따라 제 퇴근 늦어지고 말습니다. 부랴부랴 퇴근해서 집으로 가니 아니나 다를까 백숙은 혼자 외롭게 자태를 뽐내고 있었습니다. 뒤늦게나마 전복 이야기를 해봤지만 왜 미리 말을 안 했냐는 핀잔을 들을 뿐입니다.


결국 백숙과는 조인하지 못한 녀석들


 결국 이대로 전복과는 안녕인가 싶더니 제게 기가 막힌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방영했던 <먹보와 털보>라는 프로그램에서 가수 비가 만들었던 마늘버터 전복구이가 생각이 난 것이죠.


 

 회사는 아이디어 낸 사람 따로, 일하는 사람 따로인 경우도 있지만 이 집에서는 다릅니다. 생각해낸 사람이 해야지 누가 하겠습니까.. 퇴근해서 옷도 갈아입지도 못한 채 재료를 다듬고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전복은 손질하는 방법이 그렇게까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전복손질 작업, 이빨도 반드시 제거해야함.


1. 수세미로 표면을 닦아내고

2. 수저로 껍질과 몸통을 분리한 뒤

3. 내장과 살도 분리하고서

4. 위쪽 끄트머리를 칼로 잘라 전복 이빨을 분리하면.....



 도마 위에서 가지런히 분리된 껍질과 내장과 살을 보니 마음이 한결 편안해지는 느낌입니다. 그러면서 틈틈이 사진 찍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을 쓰기 위해 요리를 하는 건지, 요리를 하고 보니 글도 쓰게 된 건지 이제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손질이 완료된 전복


이제 재료 손질을 끝냈으니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갑니다.

재료는 간단합니다. 전복, 다진 마늘, 버



레시피 그까이꺼 뭐 대충

버터를 듬뿍!

다진 마늘도 듬뿍! 

넣고 나서 마지막으로 전복을 투하한 뒤 조리를 시작합니다.



자글자글 하는 소리와 함께 버터와 마늘향이 참 좋습니다. 향을 공유해드릴 수 없음이 아쉽네요. 버터를 이 정도로 던져 넣으면 냄새가 안 좋을 리가 없죠.



 열심히 백숙을 먹던 가족들도 냄새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마무리를 하고 그릇에 담아내니 그럴싸하네요.



 퇴근하자마자 부랴부랴 만드느라 애를 먹었지만 다들 잘 먹어줘서 고마웠던 마늘버터전복구이였네요. 비록 저는 만들어놓고 한 점 밖에 못먹었지만 말이죠.


#전복 #전복삼계탕 #마늘버터전복구이 #먹보와털보 #버터 #다진마늘 #개그콘서트 #글쓰기위해요리하는남자

작가의 이전글 농구와의 전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