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zik Dec 01. 2023

세상의 문제를 풀기위해 당신에게 연락드립니다.

극초기 창업팀을 고민하는 당신에게


안녕하세요 L

오늘 인터뷰 자리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는 기업의 아웃바운드 영업 첫 번째 관계형성 문제를 AI로 해결합니다. 이를 통해 기업고객의 장기매출 성장 및 생존과 확장을 돕습니다.

이는 기업의 생존과도 연결된 너무나도 중요한 문제이지만, 그만큼 해결하기도 어렵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최고의 팀이 절실히 필요하고, 그래서 L님께 연락을 드렸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조직에서 체계를 만들어가시는 과정은 절대 쉽다고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L님이 이전 회사에서 보여주었던 모습을 기억하면, 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L님이 가지고 계신 성실함, 그리고 문제해결에 보인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L님만의 고유한 능력을 되살려 저희와 함께 세상의 문제를 풀어가길 제안합니다.


저희는 3년 안에 1,000억 가치의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첫 번째 시작이고, 초기 멤버로서 모든 영광을 함께할 것입니다. 초기창업팀의 80%는 3년 안에 망한다고 합니다. 저희가 나머지 20%가 되기 위해서, 누구보다 시장의 문제를 몰입하여 풀어야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의 사항을 약속합니다.   

    회사의 성장에 따라 구성원들에게 최대 보상을 약속드립니다.   

    개인의 발전을 응원하며, 회사를 넘어 한 명의 개인으로서 성장을 진심으로 지원합니다.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부족한 점을 숨김없이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저는 '끌어당김 법칙'을 믿습니다. 세상을 바꿀 혁신을 원하다면, 절실하게 성공 마인드셋으로 머리 속을 가득 채우면됩니다. 그러니 저는 아래의 문장으로 스스로에게 긍정확언을 합니다. 이러한 저와 함께 앞으로 긴 여정을 함께해주시길 바랍니다.


우리는 성공합니다. 우리가 그것을 간절히 원하기 때문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