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자스타니 May 03. 2024

꽃을 키우는 것은 삶에 고명을 얹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은 예쁜 꽃을 보면 좋아한다.

 키우는 건 둘째 문제이고, 집안에 예쁜 꽃이나 초록식물이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떡국은  고명이 있건 없건 언제나 맛있지만,  샛노란 달걀지단과 붉은고추, 어슷어슷 썬  초록색 파가 얹어지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것과 비슷하다.  

50대에 들어서자마자 코로나로  3년 넘게 사회와 격리된 생활을 하는 동안, 그나마  몇 명 뿐인 친구들마저 멀어지고 서먹해졌었다. 런 단조로운 일상속에서 그나마 위로가 되 주었던 게 바로 베란다 정원이었다.  여러종류의 난초가 수십개 있고,  제라늄도 몇  종류 있고, 그 밖에도 다양한 화초가 있다. 전적으로 나의 취미이기 때문에  모든 식물집사일은 내 몫이다. 남편은 베란다를 나누는 중문을 달아준다던가  선반을 만드는 일 정도만 도와준다. 꽃에 관심없던 남편도 이제 퇴근하면 옷갈아입고 앞마당을 거닐듯 베란다정원부터 들여다본다.  


반려식물을 키운다는 것 자체도 좋지만 난카페  등에 가입해서 동호회원들과 소통하는 것도 즐겁다.  문제가 생기면 조언도 받고, 꽃사진 예쁘게 찍어서 올리면  잘 키웠다고 칭찬댓글도 달린다.

가끔 홍당무마켓이나 카페장터에서 판매도 한다. 식물은 키우다보면 늘어나고 큰 덩치를 쪼개어 길러야 하는 시기가 오는데, 그럴 때 원하는 사람에게 팔아서 또 취미생활에 드는 비용으로 쓴다.


내 삶에서 없다고 큰일나는 건 아니지만,  꽃과 함께 함으로써   고명이 얹어진 듯 생활이  더 풍성하고 아름다워졌다.

작가의 이전글 베란다정원 가꾸기와 사람 돌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