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편기이택생 Jun 30. 2021

나는 당신의 팬이에요

글 쓰는 삶의 행복

나는 당신의 팬이에요.



아, 내가 들어온 그 많은 말 중에

이보다 가슴 벅찬 세 단어가 있었을까요.

그 말이 내게 준 황홀함을 품어내느라

며칠 동안 나의 밤들이 어찌나 길어졌는지

해가 지고 노트에 글을 써낼 때면

아직도 펜 끝이 심박을 그립니다.


내 글을 전부 읽어보았다는

무척이나 부끄럽고 동시에 너무도 고마운 말.

매일같이 휘몰아치는 감정을 그저 쏟아내 적었던

그 어리숙한 표현들을 토닥이고 보듬어

날것의 나를 읽고 이해해 주었다는 뜻밖의 일.


글은 쉽게 쓰일 수 있지만

누군가가 읽어주어야 비로소 완성되잖아요?

나는 앞으로도 끝없이 살아내며

여전히 어설픈 표현의 조각들을 마음 따라 적어내겠지만,

대충 쓰여진 내 생각 뭉치도 아껴 읽으며

가치 있는 글로 대해줄 당신이 있음을 이제는 알기에

나를 이루는 경험들이 누군가에게는

제법 그럴싸한 글로 빛날 수 있음을 느낍니다.

내가 가치 있는 사람임을 깨닫습니다.


따스해진 마음을 만족스레 전할 방법이 없어서

당신이 완성해줄 거라 믿으며 나는

그저 이 밤에 또 한 편의 생각 뭉치를 적어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네가 먹고 싶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