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는 아우터로 포인트를 주기에는 사실상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이너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인지 겨울에는 꽃무늬 원피스 등 원피스를 이용한 코디 법이 많이 나오고 있다. 그렇다면 원피스를 활용한 코디 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꽃무늬 원피스를 활용한 코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느낌을 낼 수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STYLE 1. 목에 포인트를 준 원피스!
날씨가 많이 풀리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춥다! 원피스도 너무너무 좋지만 그래도 목이 따뜻해야 겨울을 나기 수월한 법!
흔하디 흔한 색들을 피해 카키색 원피스로 코디하여 보는 사람도 추워 보이지 않게 하였다! 그리고 흔한 원피스 느낌보다는 목과 손목 부분에 나름 포인트가 될 수 있는 걸로 선택하였다.
그리고 더 세월이 지나면 할 수 없을 것 같은 양갈래로 스타일링을 하였다. 조금 더 상큼하게 보이기 위하여...!!
STYLE 2. 가디건 + 목도리
위에 말했듯이 날씨가 아무리 풀렸어도 겨울은 겨울인 법...! 목 보호와 패션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가벼운 목도리로 코디를 하였다!
그리고 사실 안에 원피스는 흔한 원피스중 하나 일 수 있지만 그 위에 코디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같은 옷이라도 달라 보이는 법!
두껍고 숏한 느낌의 가디건으로 코디해주면 원피스만 입었을 때랑 느낌이 180도 달라진다. 여리여리 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다는..! 그리고 귀여움을 더 상승시켜줄수 있는 핑크 미니백으로 마무리..!
STYLE 3. 조끼
역시 그냥 평범해 보이는 원피스는 싫다!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 느낌을 다 다르게 보일 수 있는 법! 원피스 위에 가벼운 조끼하나만 걸쳐도 절대 평범해 보이지 않는다.
사실 이 코디는 자기가 어떻게 보이고 싶냐에 따라 헤어스타일을 정하면 된다. 어떻게 하든 헤어에 따라 여러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나는 위에서 상큼한 이미지와 귀여운 이미지를 보였기에 이번만큼은 청순하게....!! 좀 어려보이고 싶다! 귀여워 보이고 싶다! 하면 단발 머리스타일링도 괜찮고 양갈래도 괜찮을 듯싶다!
글, 사진 김도은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