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꺽정 Feb 09. 2023

별사탕 같은 작고 반가운 충돌

그렇게 나의 세계는 넓어진다



일상의 반경이 좁아지면 좁아지는 만큼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기회는 줄어든다. 아침에 출근해서 늘 같은 카페에 가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테이크아웃하고, 별일 없어 다행인 동료들과 별일 없는 하루를 보내면 참 다행이다. 퇴근하면 집에 가서 늘 보아 더 소중한 사람과 나름대로의 시간을 보내며 오늘 하루도 잘 보냈다, 잔잔한 위안을 삼으며 마무리한다.


평소에도 낯을 가리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걸 어려워하는 나에게는 익숙한 사람들과 있는 게 가장 편하고 좋지만, 때로는 기대하지 않았던 누군가와의 만남, 그리고 대화가 일상의 큰 환기가 되어주고는 한다.


뽀빠이를 먹다가 달큼한 별사탕을 와득 씹은 것 같은 그런 작고 반가운 충돌.

날씨 좋은 날 환기하려고 창문을 열었을 때 훅 밀려 들어오는 청신한 바람같이 누군가가 열어주는 새로운 문으로 내가 경험해 본 적 없는 세계가 때로는 은은하게, 또 때로는 강렬하게 밀려들어온다. 언제고 그 문 안으로 들어가는 건 내 몫의 용기이다.



얼마 전에 예약해 둔 식당에 식사를 하러 갔다. 그때 그때 메뉴를 준비해 주시는 맡김 차림의 식당이었는데, 맛도 맛이었지만 불편하지 않게 말 걸어 주시는 셰프님 덕분에 더 유쾌하고 즐거운 식사가 되었다.



ㅡ 오늘은 주말 데이트인가요? 요즘에는 다들 데이트하러 어디로 가요?

ㅡ 저희도 맨날 집에만 있어서 잘 모르겠어요

ㅡ 낚시 추천해요! 진짜 재밌어요

ㅡ 낚시하신 지 오래되셨어요?

ㅡ 한 4년쯤? 저도 아직 낚린이예요



낚시라는 단어에 마음이 동해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요즘에는 장비를 다 빌려주는 낚시터도 있다. 고기를 잡으면 가지고 올 수 있지만 잡자마자 회를 썰어서 먹는 경우가 많아서 가지고 올 게 따로 없다. 배 위에서 먹는 회는 따로 소스가 없어도 참 달고 맛있다.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새롭고도 생생한 이야기들을 들으니까 기분전환이 되었다. 괜히 핸드폰 검색창에 "낚시"를 검색해보기도 했다.



ㅡ 벌써 찾아보시는 거예요? 혹시 또 모르죠. 다음에는 제철 생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가 될 수도 있어요.

ㅡ 요즘엔 제철생선이 뭐예요?

ㅡ 요즘엔 도미가 제철이에요!



식사 메뉴에서도 제철생선인 도미구이가 있었고, 제철생선이라 그런지 부드럽고 고소해서 맛있게 먹었다. 그리고, 제철생선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사이가 되면 참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담스럽지 않게 슬쩍 낚시의 문을 열어준 셰프님에게 고마웠다. 그 문 안을 들여다 보고, 발을 들일지 말지는 온전히 내 선택. 그렇지만 그렇게 들어갈 수 있는 경험의 세계가 많아지는 건 언제나 반갑다.


그날 나의 세계는 조금 더 넓어졌고, 잠재관심사목록에 낚시라는 새로운 키워드가 추가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싸울 수도 없고, 화해할 수도 없는 그런 사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