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심플리파이어 한성희
Nov 04. 2024
1. 목표의 설정
PO(Product Owner)는 핵심 목표를 수치화합니다. 단순히 열심히 하는 게 아니라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계량화합니다.
2. 목표 달성의 시뮬레이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을 기반으로 가상의 로드맵을 세웁니다. 활동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수치를 시뮬레이션합니다.
3. 가설과 검증
각각의 활동의 영향에 대해서 수치화를 하고, 활동 후 기대 가설대로 수치가 변동되는지 검증을 합니다.
4. 고객의 흐름과 반응점 찾기
가설과 검증의 반복과 데이터의 흐름의 변화를 보면서 고객의 성향과 반응점을 찾습니다.
5. 의사결정
위 활동들의 결과들을 내재화하여 의사결정의 적중률을 높입니다.
혹시 데이터를 보는 다른 관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