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nlyness 깬 내면 Dec 25. 2021

깨달음 -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삶과 수행

많은 깨달음 중 하나는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옳다 그르다는 생각의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인식되는 것이 전부라는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감정에 허우적대는 마음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생각이 만든 상상의 착각 세상에서 깨어나는 것


잘못된 관념과 통념의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생각이 진짜인 줄 아는 착각에서 깨어는 것


시비 분별 망상의 착각 세상에서 깨어나는 것


경험 없는 지식과 믿음의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생각 감정을 마음대로 한다는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모든 생각을 내가 생각한다는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삶을 전생 사주 신이 정한다는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답 없는 삶에서 답을 찾으려는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가짜 행복을 진짜 행복이라는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무지와 어리석음에 빠진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생각 영역 밖을 이해하는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보이는 세상이 진짜라는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내가 아는 내가 '나'라는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하나의 깨달음은 꿈에서 깨어나듯 착각에서 깨어나는 것







이전 06화 (공유) 깨달은 사람의 특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