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주언니 Feb 22. 2022

미안하다고 말해요[37-50]

I can say 'sorry'? 미안하다고 말하라구요?

미안함이 뭐죠 엄마?

제가 뭘 잘못했죠?

태어난지 겨우 7개월차인 제가 미안하다고 할 일이 얼마나 있겠어요?

로리가 남의 물건을 묻지고 않고 막 쓰네요.


킥보드를 빼앗긴 아미샤는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친구 옷에 진흙을 뭍혔군요.

친구가 화가 났어요.

조시가 코비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네요.

일부러 그런건 아니고 실수였으니까요.

상대방의 기분을 생각해 봐야 하나봐요.

의도치 않은 내 어떤 행동으로 인해 상대방이 기분이 나쁠수가 있겠군요.

미안한 행동을 한것을 알게되었을때 사과는 어떻게 해야하죠?


글이나 그림으로 마음을 전하거나 힘든 일을 도와주네요.


진심 어린 사과는 모두를 기쁘게 한다고 해요.


저도 미안하다고 말하는거 연습해 볼꺼예요.

엄마가 미안해 연습 인형을 저에게 건내주셨어요.

너로구나.!

안녕 난 서우야. 만나서 반갑구나.

뭐가 미안한지 생각해 보라 하셨지.!


소야 소야

나는 아빠 손목을 할퀴었어.

그럼 아빠가 나랑 놀아주실 줄 알았거든.

아파서 약을 바르시더라고.

연세가 있으셔서 낫는데 오래 걸린다고 하시네.

아빠 미안해요


소야 소야.

오늘 나는 울음 연기를 자주 했어.

엄마가 안아주시면 기분이 너무 좋거든.

엄마가 손목이 아프실텐데..

엄마에게 미안하다고 해야겠어.

아직 말은 못하니 눈빛으로 엄마에게 미안하다고 말해드렸어요.

엄마가 눈치 채셨는지 절 보고 방긋 웃어주시며 사랑한다고 말해주셨어요.

엄마~ 내일부턴 연기 조금만 할께요.

약속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친절하게 대해요[36-5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