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숲 이야기집 Dec 17. 2021

영국 상위 0.1% 부자, 켈리최의 유튜브 영상을 보다

켈리 최님은 유튜브 피드에서 동기부여 및 자기계발 인터뷰 콘텐츠로 간간이 접했던 분이다.


그렇게 내적 친밀감을 쌓던 중, 켈리 최님의 동기부여 모닝콜 영상을 보게 되었다.

여기서 잠깐 켈리 최님에 대해 소개하자면, 켈리 최는 글로벌 도시락 전문 기업 '켈리델리'의 창업자다. 사업 실패로 40대에 10억의 빚을 졌으나, 부족한 실력을 인정하고 부자 1,000명의 사고방식을 분석하고 공부했다. 지금은 유럽 11개국에 1,200개의 매장을 보유하며 연 5,000억 원의 매출을 내고 있는 영국 상위 0.1% 부자다.


솔직히 나는 자기계발 콘텐츠를 헤비하게 소비하는 사람은 아니다. 어떤 자기계발 콘텐츠를 보면 내가 할 수 있는 이상으로 강박에 가깝게 열심히 살아야 할 것 같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계속 파헤치는 것보다 스스로한테 질문하고 대화하는 시간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오늘 우연히 보게 된 켈리 최의 동기부여 모닝콜 영상은 무의식, 내면, 마음 등 내 관심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그런지 이끌렸던 것 같다.


또, 진짜 '원리'를 알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있었다.


부자 1,000명의 사고방식을 분석하고 공부한 분이라면 당연히 그들을 관통하는 부의 핵심 원리가 무엇인지 알고 있지 않을까.




내게 이 영상의 후킹 포인트는 '파동'이었다. (아직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하지만) 이 세상은 모두 에너지이고, 각자가 고유한 진동을 뿜어내고 있다고 한다.


나의 진동수와 부도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당신은 그렇게 자라왔어요.
'땅을 아무리 파봐라 돈이 나오나'라는 말 또는
'돈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라는 말을 들어왔을 거에요.
그래서 돈을 많이 벌면 당신은 사악한 사람이라는
뿌리 깊은 믿음을 가지고 있는 거죠.



지금 우릴 보고 있는 사람들은 분명
이렇게 말할 꺼에요.
'저 사람은 내 이야기를 몰라.'

네, 하지만 그것은 당신의 과거 이야기입니다.
과거의 증거를 기반으로
자신에 대해 인식하는 모든 것은 모두 헛소리입니다.



가장 먼저 우리가 충분하다는 생각입니다.
만약, 쫓을 목적도 없고
당신 존재만으로도 목적이라면 어떨까요?



영상에서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명확하다. 더 이상 의미 없는 과거의 일들, 과거의 나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존재하고 있는 이 공간, 이 순간에 집중해야 한다고.


부를 얻고 싶다면 과거의 모든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세상에 기여하겠다는 진정성으로 일해야 한다고 한다.


나의 엄청난 풍요로움에 나는 감사합니다.
I am grateful for the overwhelming abundan.



영상 끝에 나오는 캘리 최의 자기 확언 메시지다.


켈리 최의 유튜브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마인드를 배워보는 곳이라 한다. 영상 콘텐츠를 통해 생각파워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선한 나비효과를 불러일으키고 싶다고.


나도 켈리 최의 동기부여 모닝콜에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 편하고 좋은 세상이다. 부에 대한 전문가가 정성스럽게 영상을 큐레이션하고 예쁘게 편집한 좋은 영상을 100일 동안 매일매일 볼 수 있다니. 100일 동안 켈리 최의 동기부여 모닝콜 영상을 보면서 어떤 건강한 마인드 셋팅이 장착될지 기대된다. 또, 좋은 아침 루틴이 생긴 것 같아 무척 기쁘다.


앞으로 100일 동안 동기부여 모닝콜 영상을 보고 난 생각, 느낌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공유해보려고 한다.





좋은 아침 습관, 내 몸을 부를 끌어들이는 진동으로 바꾸고 싶은 분은 함께해요! :)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보고 느끼는 대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