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명진 Jan 07. 2024

발길이  닿은...

부여 미암사와 무량사




. 또다시 찾아온 휴일~~

아, 올해로는 첫 번째 휴일이네.

평온한 쉼을 선물 받을 곳이 없을까.

때마침 아드님이 제안한 부여 무량사가 당기네.

소한이라  하기엔 차분한 날씨.

저녁 무렵 날씨를 감안해  패딩을 챙겨 입었다.



이전에 갈 때 계속 공사 중이더니

길이 깨끗하게 정비가 되었네.

덕분에 잠시 길을 잃었다는...

무량사 가는 길에 본 미암사 이정표~~

당긴다.

와불상이 있다니 궁금하기도 하구...

지금까지 절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이었다.

길 따라 서 있는 불상과 와불(열반상)이라니~~

오후의 햇살이 투영되어 더욱 색다른 정경이었다.

쌀바위와 연계되어 사찰의 이름이 미암사( 米岩寺)~!!!

쌀바위를 안고 소원도 빌어보고 천천히 산책하기.



다시 차를 달려 원래의 목적지였던 무량사 행.

겨울에 찾으니 그 깊이가 더하는구나.

화려한 색채 하나  없어도 무량사 존재 자체가 주는

경건함과 진중함이 좋았다.

꽃과 단풍이 지고 난 후의 풍경이 이처럼

훅 가슴으로 스미다니...

삼성각 가는 길이 그토록 신비로워 보였는데

이토록 단아한 모습이었구나.

덕분에 아들과 백팔배를 함께 했다.



오후 햇살과 바람이 좋았던 하루.

소원하는 바가  이루어지길~~♡♡


매거진의 이전글 아드님 덕분에... 정동진 기차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