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어에 대하여 Apr 22. 2024

기본적으로 행복한 인간입니다.

행복과 우울과 고독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기본적으로 행복 지수가 높은 편이다.

가만히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면 일단 좀 행복하고

조금만 신나는 일이나 기분 좋은 일이 있으면 혼자서도 실실 잘 웃는다.

무슨 일이 일어나면 바닥으로 추락하기도 하지만

정말 길어야 삼사일

보통은 반나절이면 원 상태로 돌아오고

무슨 일은 그렇게 잘 일어나지 않는다.


나는 쉽게 행복할 수 있는 사람 임에 감사하다.

이게 천성적인 것도 있겠지만 유년기 청소년기

나를 이루는 환경과 이벤트들에서 기인한 건강이란 것도 알기에 이번 생은 스스로 행복해질 수 있는 사람이라서 감사합니다. 생각하며 산다.







아이러니하지만 나는 또 가끔 고독하기도 하다.

하지만 고독과 행복은 양면이 아니라 다른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고독할 때면 혼자 목 놓아 울기도 하고

가까운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며

회복한다.


나의 고독은 이유 없이 불쑥 찾아오는데 이건 무어라 표현할 감정 표현이 없어서

설명하기 어렵다. 

갑자기 가슴이 아릿하고 슬퍼져 오는 건데 어떠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게 아니고..

친구들과 밤늦게 누워 행복하게 수다를 떨다

혹은 사촌들과 소꿉놀이를 하다

이런 즐거운 상황에서도 나를 덮친다.


유치원 꼬꼬마 때부터 있던 감정이니 나의 고독은 날 때부터 짊어지고 태어난 거일지도 모른다.

원인을 몰라서

나는 그냥 현생 혹은 전생에 나와 인연이 있는 사람이 아주 슬프거나 괴로우면 

내 마음이 이유 모르게 아파오는 게 아닌가 하고 제멋대로 상상하곤 했다.

정말 그럴지도 모르니 (참고로 나는 윤회설, 인연설을 믿는 사람이다.)







오늘은 행복하고 고독하여

나랑 비슷한 사람이 이 글을 보면 재밌겠지

다른 사람도 ㅎㅎ 이렇게 생각하며 주저리 남긴다.


당신!

이 글을 보는 순간 스스로에게 한 번 미소 짓고

푹 잘 자는 밤이 되길 바라며!


작가의 이전글 오늘 혹시 걱정한 적 있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