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or reira Jan 20. 2022

휴식을 위한 노력

온전하게 잘 쉴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열심히 살아가는 것만큼 온전하게 '나'를 위한 휴식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쉬고 있다고 말하는 그 순간에도 끊임없이 무엇인가를 한다.


주말에는 밀렸던 집안일과 자기 발전을 위한 일을 하고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누워있는 순간에도 여러 가지 생각들이 끊임없이 나를 움직이게 한다.

 

온전히 쉰다는 것은 열심히 살아가는 것보다 어렵다.


내가 지칠 때까지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처럼

내가 온전히 쉴 수 있게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쉬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말이 조금은 어색하고 슬프지만

그래도 내가 모든 것에서 벗어나 편안히 쉴 수 있는 방법을 찾을 때까지

'나를 쉬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해보자.


내가 아니면 아무도 나의 휴식을 위한 노력을 해주지 않을 테니.







매거진의 이전글 또다시 연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