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비주얼이 좀 밋밋한 거 아닌가
SM이 벌써 30주년이라니!
아직도 HOT 데뷔를 생생하게 기억하는 X세대인 필자에게는 30년 세월이 야속하면서도 놀랍다.
그런 SM에서 새로운 슬로건을 선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THE CULTURE, THE FUTURE’(더 컬처, 더 퓨처)
문화가 곧 미래라는 의미 같은 슬로건에 공감은 되지만 사실 귀에 잘 안 꽂힌다. 그리고 조금 밋밋하달까. 뇌리에 남을 것 같지는 않다.
슬로건 선포와 함께 공개한 키 비주얼 한 컷도 좀 어수선한 느낌이고 많은 아티스트들이 등장하는 건 너무나 당연하지만, 그리 눈에 띄는 느낌은 아니다.
그리고 유튜브에 함께 공개한 영상들도 마찬가지. 그중 하나만 꼽아 보자면,
2분이 넘는 동안 아티스트들이 모두 등장해서 팬들 입장에선 찾아보고 즐겨보는 재미가 있을 순 있지만, 30주년을 기념해 슬로건이 등장하는 영상 치고는 기획이 너무 없는 느낌이다.
오히려 필자의 시각에선 SM엔터테인먼트 CI와 연계한 30주년 엠블럼이 더 임팩트 있게 느껴진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의 프로필 이미지에 적용된 로고 디자인도 깜찍하다.
로고 디자인 기획력 만큼이나 슬로건도 좀 더 눈에 띄고 각인될 수 있는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브가 수반되면 즇겠단 생각이 든다.
어쨌든 SM엔터테인먼트의 시작을 함께 해 온 X세대로서(?) 창립 30주년을 진신으로 축하하고,
앞으로도 승승장구하며 K컬처를 선도하길 바라본다.
SM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