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디스쿨 Oct 25. 2023

신규 교사를 위한 가장 알맞은 책 <오늘부터 초등교사>

신규교사를 위한 가장 알맞은 책
<오늘부터 초등교사>


신규교사가 안전하게 교직 세계에 정착할 수 있도록 아홉 명의 인디스쿨 랜선 선배들이 들려주는 실수, 실패, 성장 경험담. 오늘도, 내일도 교직 현장에서 꺼내쓸 수 있는 살아 있는 경험 지식을 눌러 담은 책!


�<오늘부터 초등교사> 텀블벅 링크 바로가기

https://www.tumblbug.com/indischool_chooncon?ref=GNB%2F%EC%8B%A0%EA%B7%9C

인디스쿨 초등교사 온보딩 콘텐츠(이하 초온콘)의 첫 책이 발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잉? 초등교사 온보딩 콘텐츠??'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도서를 소개하기 전에 초온콘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요!


초온콘은 이름에서 유추해볼 수 있듯이 초등교사의 온보딩을 돕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우리 선생님들은 교대 재학 기간 4년 동안, 치열한 학습과 실습으로 똘똘 무장하지요. 하지만 첫 발령을 받고 긴장 반, 설렘 반으로 학교에 발을 딛는 순간, 학급 운영, 학부모 및 학생 상담, 행정 업무 등 경계 없이 쏟아지는 업무에 하루하루 혼미해지는 시간을 겪고는 합니다. 


이러한 어려움에 작은 도움이 되어 보고자 하는 마음으로, 초온콘은 2022년 2월, 인디스쿨 게시판에 작은 첫 삽을 떴습니다. 신규 교사의 어려움, 교직에 새로이 진입한 동료의 막막함을 해소하고 적응을 돕기 위해 인디스쿨 랜선 선배들이 나섰는데요. 

초온콘의 취지에 동의하시는 선생님들께서 자발적으로 지원해주셨고, 초온콘 게시판에는 '직무 경험담', '학급 경영과 수업 노하우', '학교 안 관계와 예절 팁', '좌절로부터 몸과 마음을 지켜내는 솔루션', '학교 생활과 일상에 영감을 주는 다양한 주제'와 같은 글이 차곡차곡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매해 두 기수씩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해 온 초온콘! 성실함과 꾸준함으로 자리를 지켜온 초온콘이 감개무량하게도 책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초온콘의 첫 책 <오늘부터 초등교사>는 2023년 4월-5월, 약 두 달간 집필에 힘써주신 초온콘 3기 선생님들의 결과물을 다듬어 엮었습니다. 

총 아홉 분의 인디스쿨 랜선 선배가 저자로 참여해주신 이번 도서는 '이제 막 교직의 길에 들어선 신규 교사가 교사 역할의 숲을 그려볼 수 있는 기본기 중심의 콘텐츠'를 담았습니다. 교육 철학, 학급 운영, 상담, 행정업무 등 지금 당장 꺼내어 쓸 수 있는 전반적인 교사 역할에 관한 경험 지식을 숙고하여 눌러 담았습니다. 


11월1일~15일, 텀블벅 펀딩에서 <오늘부터 초등교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주변 선후배 동료들에게 <오늘부터 초등교사>로 마음을 건네보시는 건 어떠세요?♥︎


�<오늘부터 초등교사> 텀블벅 링크 바로가기

https://www.tumblbug.com/indischool_chooncon?ref=GNB%2F%EC%8B%A0%EA%B7%9C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공교육을 지탱하는 공동체, 인디스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