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isStock Jan 20. 2019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왜 주식을 해야만 하는가?



하루가 멀다 하고 오르는 물가.

몇십 년을 모아도 사기 힘든 내 집.

대기업 아니면 월 500만 원은 꿈꾸기도 어려운 이 인생.


내 부모가 금수저가 아니라면,

내가 공부를 잘하는 것이 아니라면,

내가 장사나 다른 돈을 벌 수 있는 기술이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여러분의 인생은 죄송합니다만 부유한 삶을 누리기 어렵습니다.


왜일까요?


우리들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물가 상승분만큼 소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십수 년 모아야 사는 내 집을 10년 이내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대기업은 아니더라도 순수익 월 500만 원 이상 벌 수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부모님이 금수저입니까? 
여러분들은 남들보다 뛰어나게 공부를 잘한다고 할 수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TV에 나오는 장사의 달인들처럼 장사를 잘할 수 있습니까?


솔직히 우리들 중에 일부는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의 대다수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분명 우리들 중에 누군가는 자기의 노력과는 관계없이 타고난 재능 때문에 타고난 환경 때문에 돈도 잘 벌고 금수저의 삶을 부자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한 번쯤은 이런 사실이 공정하지 못하다고 느낀 적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이 세상엔 공정하게 동일한 선상에서 경쟁할 수 있는,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누구나 동일 선상에서 공정하게 시작하고 모두에게 동일한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그런 활동이 게임과 같은 일이라고 해도 여러분들은 그 게임에 참여하지 않을까요?


부자가 되기 위한 게임 중 가장 공정하고 진입하기 쉬우며 노력에 따라 바로바로 결과가 나오는 방법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주식입니다. 주식은 돈이 많든 적든 직업이 무엇이든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공정한 기회가 제공됩니다. 


장전 시간 외 07:30~08:30. 정규장 09:00~15:30, 장후 시간 외 15:40~16:00, 시간 외 단일가 16:00~18:00


주식은 해당 시간 동안 시장 참여자 모두에게 주식을 거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거래를 하지 않아도 시장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주식은 시장 참여자 모두에게 능력만큼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돈이 많다고 직업이 좋다고 무조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돈의 크기와 과 상관없이 능력만큼의 금액에 비례하여 수익을 제공합니다. 1억을 가진 사람이 1% 벌면 100만 원을 제공하고 1,000만 원 가진 사람이 10% 벌면 100만 원을 제공합니다. 1,000만 원 가진 사람이 10% 벌었다고 거기서 1%를 뺏어서 1억 가진 사람에게 가져다주는 그런 말도 안 되는 일은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들은 주식에 대해 부정적으로 이야기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주변에서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는 사람을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러니한 것은 주식으로 돈 번 사람이 분명히 있는데 잘 알려지지 않다는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간단합니다. 주식으로 돈 번 사람이 적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들이 주식으로 벌어 들인 재산이 여러분들의 상상 그 이상이기 때문에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얼마 전 TVN 프로그램 '너의 돈 소리가 들려'의 1회에 나왔던 고스피(수급단타왕)이란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몇 번의 깡통이 있었지만) 3천만 원의 자본금으로 주식에 성공 현재 재산은 100억이 넘습니다. 놀라운 것은 그 돈을 5년 만에 벌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도 수급단타왕처럼 돈을 벌 수 있을까요? 네. 벌 수 있습니다. 단, 무조건 100억을 버는 것이 아니라 노력과 실력만큼 돈을 벌 것입니다. 그것이 10억이 될 수 도 있고 반대로 1억이 될 수도 있으며 50억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노력한 만큼 공정하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주식이며 노력한 만큼 수익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주식을 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인공지능과 산업의 자동화가 점점 발달하면서 일자리는 줄어들고 있고 혈연, 지연, 학연을 포함한 학벌까지 경쟁이 심화된 세상에 살고 있는 우리들입니다. 미래를 준비한다는 생각에 조금 더 자기 자신에게 투자를 하거나 미래를 생각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을 여러분에게 주식을 추천합니다. 


생활이 팍팍한 상황에서 주식에 투자할 돈이 부족하고, 생계를 위한 장사조차 하기도 쉽지 않은 이 사회에서 공정한 경쟁 속에서 공부하고 노력한 만큼 얻어갈 수 있는 방법인 주식은 여러분의 인생 포트폴리오에 꼭 담겨야 합니다. 주식만큼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