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뉴월의 뉸슬 Sep 02. 2022

첫 에세이집을 출간하다

안녕하세요. 오뉴월의 뉸슬입니다.

15살 무렵에 "폐동맥고혈압"이라는

희귀병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 후, 저는 자기혐오와 비정상이라는

바다에 갇혀 허우적거렸습니다.

학교도 선생님도 엄마도 친구들은 물론,

저조차도 저를 받아들이지 못했습니다.



병은 제 삶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학교에 등교하고,

학원에 갔다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평범한 일상은 더 이상 내 것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때서야 제가 지나왔던 시간들이 전부 청춘이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병을 앓기 전,

저는 매 순간 웃고 울며,

지독하게 행복했다는 것을요.


텀블벅 리워드1 : 풍경 스티커, 엽서 2종


책 <불온한 심장병> 은 제 희귀병 일지의 첫 번째 시리즈로, 희귀병 판정을 받고 삼 년이라는 시간 동안 겪은 이야기들을 엮었습니다. 


첫 발병부터 첫 사랑, 그리고 눈물겨운 첫 행복까지 !  

솔직하고, 위험천만하고, 때로는 가슴 아픈 글이랍니다.


"내가 처음으로 행복에 대해 정의를 내린 날,

나는 죽어가고 있었다."


본문 미리 읽기


이 책은 투병기도, 완치기도 아닙니다.

(!!!! 놀랍게도 성장물에 가깝습니다.) 

병을 극복하는 이야기가 아닌,


그저 사춘기도 오지 않은 한 아이가

성장통처럼 병을 앓으면서

악착 같이 수면 위로 나오려고

발버둥치는 날들에 대한 기록입니다.


텀블벅 리워드 2 : 문장 스티커


무척 떨립니다.

저의 이야기가 세상 밖에 나온다는 사실이,

불특정 다수의 반응들이 두렵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 시간들을 곱게 포장해서

깊은 바닷속으로 떠나보내려 합니다.

오뉴월의 후회와 슬픔과 환희가

당신에게도 닿기를 바라며. 


온 마음을 다해 쓴 글들이 여러분의 마음에도 닿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책 <불온한 심장병>은 다양한 굿즈들과 함께

9월 2일 금요일 텀블벅 후원이 시작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공유도!!)


⤵️⤵️⤵️

https://tumblbug.com/midsum_eightee


텀블벅에 올리고 나니 이제야

내 불온이 떠나가는 느낌이 들었다.


이제 진짜 안녕이다.

잘 가, 나의 여름.

매거진의 이전글 텀블벅 예약 신청 110명 달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