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도윤 Aug 07. 2021

10년 후에 만나요   #1

우리 10년 후 사탕수수 밭이 내려다보이는 곳에서 만날까요. 사탕수수 밭을 가로지르는 철로 위로 기차가 지날 즈음에 만나는 걸로 해요. 기차가 지나가 버린다면 우린 만나지 않는 걸로 해요.

3일에 한 번 기차가 지나간다죠. 그러니 우리 3일 전에 만나서 사랑을 나누기로 해요. 우린 그날 처음 만난 사람들이라 반가워하거나 눈물을 흘려서는 안 돼요. 다만, 노을처럼 황홀하게, 아침 여명이 비추는 나의 모든 것을 사랑을 해주세요. 행복하여 당신의 목에 매달린 난 깜빡이는 새의 눈을 가져와 당신의 이름을 속삭이겠어요.  


며칠이 지난 후 당신은 당혹감에 휩싸여 말하겠죠. 기차가 지나갔노라고.


아, 안되겠어요. 우리 만나지 않기로 해요. 당신은 10년 후 기차가 지나는 사탕수수밭을 수소문해 찾겠지요. 당신 앞을 지나는 내게 기차 시간을 물어보겠죠. 나는 하루 늦은 시간을 말할 테니까요. 하하하. 당혹해하는 그날의 표정을 지금 봤으니 우리 만나지 않아도 되겠어요.

작가의 이전글 알에서 태어난 아이 #3 (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