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루단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nsan민산 Dec 15. 2022

브런치, 고맙습니다!

한동안 노트북을 켜지 못했다.

머릿속에서 가슴속에서 뒤엉켜 씨름하고 있던 나의 빌런들에게 '굿바이!' 하고 작별을 고한 뒤 머리가 텅 빈 것 같았다. 그리고는 열심히 몸을 움직이며 나의 정신에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가고 있었다. 


한동안 열어보지도 않던 브런치 알람을 터치해서 보니 

"작가님의 시선이 담긴 이야기를 자주 들려주세요:)"

소식 없던 나에게 노크를 하고 있었다.


지금 내가 이러고 있는 게 맞나 쭈뼛거리고 있을 때, 

"잠시 네가 브런치를 잊어도 브런치는 너를 기억하고 있어. 그러니 용기를 내~"

하고 내 손을 잡아주는 것 같았다.


이 안도감은 뭐지.


우리는 매일 앞으로 앞으로 나아가지만 사실 선명한 것은 하나도 없다. 수학적으로 말하자면 확률을 믿고 가는 것이고 철학적으로 말하자면 신념을 믿고 갈 뿐.

그래서 우리는 지나는 바람에도 넘어지고 앞서는 희미한 그림자를 보고 기가 죽기도 한다. 그렇게 넘어지고 기죽어 끌탕하는 내 울음들은 그대로 나의 향기가 되고 저력이 되니 나의 어떤 시간도 손실이 없는 귀한 시간일 뿐이다.


그렇게 쓰러지면 다시 일어나고 또 새로운 집을 닦고 있는 중이었다.


이른 아침 부지런히 움직여서 알바를 하러 간다. 일주일에 3시간씩 세 군데 가정집으로 열심히 청소를 해주러 집을 나선다. 평생 책상에 앉아 머리를 쥐어짜며 살아온 내가 몸을 쓰는 일을 해보기로 마음먹은 것은 쏟아지는 생각을 멈추고 나를 추스르기 위한 수련과도 같고 피정과도 같았다. 


청소기 한 시간 돌렸다고 손에 물집이 잡혔지만(요즘 코드리스 청소기는 너무 무겁...) 물집이 한번 벗겨지고 나니 지금까지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새 배터리가 연결된 것처럼 새로운 힘을 얻고 있다.   머리와 가슴에 힘이 좀 더 빠질 때까지 해보려고 한다. 


나에게 감사할 것들이 참 많다는 것 

그리고 나에게 버려야 할 것들이 참 많다는 것을 새롭게 알아가고 있는 중이다.


브런치의 똑.똑. 노크소리가 잠시 눈 감았던 나의 감성 세포들을 깨워주니

고맙습니다, 브런치!

매거진의 이전글 굿바이 마이 빌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