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rco지호 Jun 08. 2023

TV , 인터넷 약정 완료, 당신의 선택은?

인터넷 약정/당신의 선택

2023년 6월 8일부로 TV, 인터넷 3년 약정이 완료되었다. 인터넷 비용이 싼 여러 군대를 알아보다가 결국은 같은 곳으로 선정하였다. 장기 고객으로 인하여 비용 할인이 많이 되었다. 인터넷 무료 비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끓을 수 없었다. 점심시간 1시부터 1시 30분까지 지속 이야기를 하였으나 더 이상의 할인은 정말 힘들었다. 그렇다고 채널을 더 많이 볼 수 있는 혜택도 주는 것이 없었다. 약간 섭섭했지만 여러 군대 비교 끝에 내린 선택이었다. 


3년 약정을 하였고 2026년도에 다시 재설정을 할 것이다. 인터넷 설치를 완료 후 팀동료분들과 여러 이야기를 하였다. 가장 핫한 이슈는 팀장님과 아파트였다. 운정지구에서 가장 핫한 자이 아파트의 청약은 70:1이라고 한다. 경상도에 있는 나 같은 사람에게는 청약 한번 넣지도 못하고 탈락하는 곳이다. 1억 정도 싼 분양가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지만, 실제 평수가 아주 작다. 


실제 평수가 작은 이유는 좁은 탕에 빌라와 같은 구조로 구축해서 많이 올리려고 하다 보니 실제 평수가 작아졌다고 한다. 쳥약에 한분은 32평, 한분은 39평을 넣었다고 한다. 32평을 넣을 분을 될 수 있을 것 같지만, 경쟁률이 너무 세서 바짝 긴장을 하는 것 같았다. 20명 모집하는 남향집에 넣었으니 가슴이 조마조마한 것 같았다. 


팀장님에 대한 이슈도 있다. 코로나19가 풀린 후 팀장님은 한 달에 2번 이상 출장을 가고 있다. 팀원들이 보기에는 일은 안 하시나? 는 반응이 보이기도 하지만, 출장 가는 것 자체가 일을 하는 것이다. 고객을 만나고 여러 정보를 듣는 것이 일을 하는 것이다. 팀장 레벨이 되면 얼굴 마담이라는 소리도 있다. 팀장님은 현재 충분히 잘하고 있는 것이다. 고객 와 친밀하기 위해서는 한 달에 2~3번 정도 출장을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원래 불량을 보려고 한다면 현장을 가고, 점수를 잘 받기 위해서는 고객과 자주 만나야 한다고 한다. 자주 만나야 신뢰가 쌓이고 평탄도 높아지는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고마운 사람에게 주는 선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