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을 헤리티지'화'하기
기록을 헤리티지'화'하기
세계 최초의 자동차가 18세기에 출현했다. 그러니 자동차 산업은 수세기의 역사를 가진 오래된 산업이다. 오래된 것들은 나름의 역사를 지닌다. 이 역사를 브랜드의 무기로 삼는 게 헤리티지 브랜딩이다. 긴 세월 쌓아온 유무형의 자산을 오늘날 브랜드 가치로 전환하는 거다. 전통 있는 자동차 회사라면 하나쯤 가진 박물관은 바로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전시하는 공간이다.
REPORT
장소 :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브랜딩]
'국민 차' 포니
[전시 특징]
5층부터 1층까지 아래로 관람
포니가 생산된 과거(1970~80년대)에서 현재순으로 구성
[전시 속 아카이브]
도전 정신을 담은 아카이브 : 포니 설계 도면, 제작 공정을 기록한 노트, 임직원 구술 인터뷰 영상, 해외 디자이너 계약서 등
추억 속 국민차라는 스토리텔링을 담은 아카이브 : 1970~80년대 신문 잡지에 실린 포니 기사, 광고, 포니 사진 공모전으로 수집한 사진 등
7080 무드를 위한 아카이브 : 당시 발행된 잡지, 당시 촬영된 영상 기록
[전시 속 아카이브 콘텐츠]
복원된 포니 차량과 포니를 재해석한 콘셉트카
전시를 집약한 컬렉션 북
7080 영화 포스터 굿즈
포니 아카이브에 기반한 굿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