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리스 Dec 01. 2023

부부는 무엇으로 사는가?

사랑해 라는 말

얼마전 티비 프로 '동상이몽'에서 부부간 "사랑해"라는 말을 얼마나 자주 하냐고 물으니 다들 웃기고싶어 그러는지 기억이 안난다는 둥, 용돈을 줘서 해줬다는 둥  얘기한다.(대체로 결혼 7~8년 쯤 된 부부들)


그러면 결혼 생활, 만 25 년 하고도 7개월이 지난 부부는 "사랑해"라는 말을 얼마나 자주 할까?


일단 우리 부부는..

아니 나의 남편은 자기 전에 꼭  "사랑해!"라고 한다.

그가 먼저 잠들고 내가 늦게 잠자리에 들어도 내가 그의 옆에 누울 때면 설잠을 깨곤 "사랑해"  한다.

그러면 우리는 입술 쪽! 뽀뽀를 한 번 하고는 "잘 자!!"라고 다시 인사한다.

그의 "사랑해"에  나는 "응~사랑해"

하던지

때론 왠지 쑥스러운 마음이 들면 괜히

"응~오랑해" ㅡ으.. 아재개그도 아니고..ㅎㅎ

라고 화답한다.


아.. 물론 매일 이러는 건 아니다.

싸움이라도 해서 냉기가 흐를 땐

손이라도 닿을까

살며시  이불을 들추고 들어가 등을 돌리고 잔다.


그래도.,

쉰이 넘어

매일 사랑해 를 말하는 부부가 대한민국 부부 중 몇 퍼센트쯤 될지... 누가 연구한 것 있나요?

궁금하군하~~ㅎㅎ

작가의 이전글 부부는 무엇으로 사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