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머니 콘텐츠] 5. 안 팔리는 콘텐츠 VS. 팔리는 콘텐츠
https://ppss.kr/archives/208771
[머니 콘텐츠] 6. 안 팔리는 콘텐츠의 3가지 특징
https://ppss.kr/archives/208773
2020 콘텐츠 마케팅에 동영상을 추가해야 하는 이유
코카콜라가 구독모델에 뛰어든 이유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89
29CM-삼성화재 ‘어쨌든 모험여행’, 광고제 앤어워드 2관왕 수상
https://platum.kr/archives/135371
유튜브 광고, 요즘 추세는요*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87
유튜브식 광고 변주법을 보다*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88
[알쓸페친] “데이터가 마케팅에 필수인 이유는…”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096
[10분 독서] 왜 IT 플랫폼들은 콘텐츠에 열광할까
http://now.rememberapp.co.kr/2020/01/28/6517/
소셜미디어 대행사 선정 시 꼭 해야 하는 15가지 질문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101
소비자와 고객은 다르다: 왜 닿을 수 없는 소비자를 위한 전략을 쓰는가
https://ppss.kr/archives/210623
동영상 마케팅 가이드 1편. 2020년 동영상 마케팅 트렌드
IT/비즈니스
25년차 SW 기업 CEO, 왜 B2B SaaS에 올인하려 하나
http://www.bloter.net/archives/368633
내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하기 – 나, 프로젝트, 고객의 상호작용을 디자인하다.
“짧아야 본다, 퀴비”…넷플릭스 떨고 있니
http://www.bloter.net/archives/368871
“데이터 분석, 효과 없어 보여도 1년은 기다려야 성과 낸다”
http://www.bloter.net/archives/368848
앱도 ‘구독형’이 대세
http://www.bloter.net/archives/369101
“엣지-자동화 뜬다”…올해 클라우드 성장 이끌 5가지 키워드
http://www.bloter.net/archives/369262
Z세대를 위한 콘텐츠 상품 놀이터 ‘트레블먼데이’
https://www.venturesquare.net/801110
쇼퍼블 콘텐츠 기업 ‘스타일쉐어’, 250억 규모 투자 유치
https://platum.kr/archives/135583
가상 교육분야 디즈니 꿈꾼다 ‘마블러스’
https://www.venturesquare.net/800294
트렌드/컬처
틱톡을 만나 인생 2막 시작한 틱톡 크리에이터
http://www.gqkorea.co.kr/2020/01/30/틱톡을-만나-인생-2막-시작한-틱톡-크리에이터/